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 LG화학이 국산 당뇨병 복합 치료제 ‘제미다파(Zemidapa)’를 앞세워 글로벌 당뇨병 치료제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제미다파는 국내 최초 당뇨 신약 DPP-4 억제제 ‘제미글로’와 SGLT-2 억제제 ‘다파글리플로진’의 복합제로, 이번 태국 시장 진출은 LG화학의 글로벌 전략의 첫 단추다.
LG화학의 당뇨병 치료 복합제 `제미다파`
LG화학은 지난 8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국제당뇨병연맹(IDF) 2025 총회’에 맞춰 ‘Zemi-CONNECT Global’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한국·태국·필리핀의 내분비내과 전문의 120여 명을 대상으로 제미다파의 출시와 향후 글로벌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태국의 DPP-4·SGLT-2 억제제 계열 시장은 연간 약 2,500억원 규모로, 두 계열을 조합한 복합제 시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36%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LG화학은 이 시장에 두 번째로 진입하면서 향후 시장 확대의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는 유리한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LG화학은 기존 제미글로·제미메트의 판매망을 기반으로 태국 내 유통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LG화학은 DPP-4 억제제 시장에서 약 1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주요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이번 제미다파 출시로 치료 옵션을 확대한 만큼, 학술 마케팅과 고객 네트워크를 통해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황인철 LG화학 프라이머리-케어 사업부장은 “태국을 비롯한 아세안 지역에서는 젊은 연령대 당뇨병 환자의 증가로 고효능 복합제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제미다파의 태국 진출을 교두보로 삼아 필리핀, 멕시코, 브라질 등 중남미 시장으로의 수출 확대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