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5월 2일부터 31일까지 ‘2025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운영하며, 전국 260여 개 박물관·미술관이 전시, 체험, 여행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선보인다.
주요 프로그램 포스터
올해 주간은 ‘급변하는 공동체와 박물관의 미래’를 주제로, 박물관의 사회적 역할을 재조명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개막식은 2일 사비나미술관에서 열렸으며, 유인촌 문체부 장관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하고 배우 박시은·진태현 부부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행사는 크게 ▲대표 소장품과 그 속의 이야기를 발굴·홍보하는 ‘뮤지엄×만나다’ ▲전시·체험 중심의 ‘뮤지엄×즐기다’ ▲전문 해설사와 함께 지역을 여행하는 ‘뮤지엄×거닐다’ ▲17개 학회가 참여하는 ‘국제학술대회’로 구성된다.
전북 교동미술관은 팔복예술공장 등과 협력해 전시 <유연한 공간: 동시대화>를, 부산 범어사 성보박물관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자대비> 전시를 통해 사회적 메시지를 전한다.
충남 온양민속박물관은 <수선집 Ⅲ: 호위무사>를 통해 선조들의 생활문화 속 미감을 재조명하며, 서울 사비나미술관은 기획전 <생태의 집–한옥>과 함께 북한산 한문화체험특구 탐방도 연계한다.
‘뮤지엄×거닐다’ 프로그램은 경기 양평, 경북 경주, 제주 등 6개 지역에서 25회에 걸쳐 진행되며, 회차당 30명 이내의 참가자가 박물관·미술관과 인근 문화명소를 함께 탐방하게 된다.
어린이날에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특별 행사 ‘상상의 박물관’이 열려 배지 만들기, 기념사진 촬영, 소장품 키링 발굴 체험 등 다양한 가족 체험도 마련됐다.
문체부는 공식 누리집을 통해 상세 정보를 제공하며, 박물관과 미술관이 문화와 일상 속 연결고리로 자리잡도록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