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대한항공은 11일 2025년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3조9559억 원을 기록했으나, 영업비용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19% 감소했다고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대한항공은 11일 2025년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3조9559억 원을 기록했으나, 영업비용 상승으로 영업이익은 19% 감소했다고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대한항공은 이날 발표한 2025년 1분기 실적에서 여객과 화물 수요 유치에 힘입어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다고 밝혔다. 1분기 총매출은 3조9559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여객 부문과 화물 부문 모두 매출이 증가했다. 하지만 영업비용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 감소했다.
영업비용 증가는 팬데믹 기간 동안 지연됐던 신규 항공기 도입의 영향이 컸다. 해당 항공기들의 감가상각비 및 정비비 증가, 여기에 환율 상승으로 인한 조업 단가 인상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 대한항공은 이 같은 비용 증가가 단기적인 부담이지만, 중장기적으로는 공급 확대와 서비스 고급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 확대와 서비스 품질 개선을 통한 수익성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여객사업 부문은 견조한 여행 수요에 힘입어 2조435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다. 연초 설 명절과 3월 연휴 등 시즌 특수 효과가 작용했으며, 항공 시장 내 공급 증가로 인한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수송 실적과 매출 모두 성장세를 보였다.
화물사업 매출은 1조54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다. 미국 정부의 관세 정책 등 대외 변수에도 불구하고 전자상거래,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출하 증가 및 신선식품 수출 등 한국발 화물 수요가 견고했다. 대한항공은 유연한 공급 조정과 고정 수요 확보 등 전략을 통해 수익을 유지했다는 설명이다.
2분기 전망과 관련해 대한항공은 여객 부문에서 5월 초 연휴를 기점으로 수요가 다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동남아, 중국, 일본 등 인기 노선의 수요 확대가 예상되며, 신규 취항지 발굴과 부정기 노선 운영 등 전략을 통해 수익 극대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화물 부문은 미국의 관세 정책에 따른 변동성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탄력적인 대응 전략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