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LG전자가 2025년형 올레드 TV를 영국, 독일 등 유럽 8개국에 본격 출시하고, 차별화된 AI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LG전자 올레드 TV(G5) 라이프스타일 이미지컷.
LG전자는 이번 유럽 출시로 2025년형 올레드 TV의 판매 국가를 북미, 한국, 아시아를 포함해 약 20개국으로 확대했다. 연내 총 150개국으로 출시를 확대해 글로벌 OLED TV 시장 점유율 1위 행진을 13년째 이어간다는 목표다.
2025년형 올레드 TV는 프리미엄 제품군인 올레드 에보(M5/G5/C5)와 일반형(B5)으로 구성되며, 화면 크기는 42형부터 97형까지 업계 최다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LG전자는 ▲AI 컨시어지 ▲AI 서치 ▲AI 챗봇 ▲AI 맞춤 화면·사운드 마법사 ▲보이스 ID 등 `5대 AI 기능`을 새롭게 도입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매직 리모컨의 전용 AI 버튼으로 손쉽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AI 컨시어지’는 사용자 습관과 선호도를 파악해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며, ‘AI 서치’는 음성 명령을 인식하고 의도를 파악해 적합한 콘텐츠를 찾아준다. ‘AI 챗봇’은 간단한 문제 해결 안내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AI 맞춤 화면·사운드 마법사’는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최적의 영상과 음향을 제공한다. 또한 ‘보이스 ID’는 목소리 인식을 통해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초개인화 기술이다.
해외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프랑스 테크 매체 레뉴메리끄는 LG 올레드 에보(G5)에 최고 점수를 부여하며 "뛰어난 화질과 높은 휘도로 올해 최고의 TV 중 하나"라고 평가했고, 영국 HDTV Test와 미국 더 숏컷도 화면 밝기와 게이밍 성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내렸다.
LG전자는 2025년형 신제품의 밝기 향상 기술을 통해 일반 모델 대비 최대 3배 밝아진 화면을 구현하고, ‘퍼펙트 블랙’ 기술로 명암비를 극대화한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차별화된 AI 기술과 뛰어난 화질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의 리더십을 굳건히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LG전자는 글로벌 OLED TV 시장에서 52.4%의 점유율로 12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