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대표이사 이태식)주관하는 ‘2025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 Top platform`s Onlinesales Package for Small businesses)’에 참여한다.
카카오, 중기부∙한유원 주관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 육성하는 TOPS 사업 참여
TOPS는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하여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연간 3,000개 업체를 육성하고 최종 30개사를 ‘올해의 TOPS’로 선정, 집중 지원하는 사업이다.
카카오는 본 사업 참여를 통해 카카오 톡딜을 운영하는 식품 소상공인 브랜드 200개사를 선정해 단계별 성장 지원과 함께 카카오 톡딜 기획전, 광고 지원, MD품평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선정된 200개 사를 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1단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카카오 톡딜 플랫폼 운영 교육과 1대1 심층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사는 온라인 판로 개척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이어 2단계에서는 1단계를 통과한 20개사를 선발해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간 카카오의 광고비 지원과 함께 ‘오늘의딜’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촉진할 계획이다.
최종적으로 3단계에서는 최상위 2개사를 선정하여 11월부터 2달간 카카오쇼핑라이브 제작 지원 및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과 노출을 돕는 등 프리미엄 마케팅 기회를 마련했다.
TOPS 참여 신청은 오는 3월 20일(목) 18시까지 ‘판판대로(fanfandaero.kr)’에서 지원할 수 있다.
카카오 커머스 관계자는 “TOPS 참여를 통해 카카오는 소상공인 브랜드가 온라인 플랫폼을 안정적으로 활용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며 “많은 소상공인 브랜드가 참여해 카카오에서 준비한 다양한 교육과 혜택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는 3월 18일(화) 14시,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호텔 오키드홀에서 열리는 ‘2025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 선포식에 참석했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이태식 대표이사가 참석했으며 카카오에서는 전성준 커머스 총괄 리더가 함께해 사업의 취지와 비전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