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철수, 이하 ‘폴리텍대학’)이 직업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슬로건 ‘푸른 미래를 열다, 국가대표 기술교육’을 10일 공개했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기술교육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세계 최고 공공직업교육대학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철수, 이하 `폴리텍대학`)이 직업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슬로건 `푸른 미래를 열다, 국가대표 기술교육`을 10일 공개했다.
새로운 슬로건은 폴리텍대학이 국민과 함께 기술교육을 통해 미래를 개척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디자인 역시 이러한 비전을 반영해 중앙에 솟아오르는 푸른 선으로 밝은 미래를 상징하고, 상단의 나무 형상은 폴리텍대학이 이룰 성장과 결실을 표현했다.
아울러 함께 공개된 서브 슬로건 ‘기술로 준비된 내-일’은 기술교육을 통해 국민이 ‘내일(Tomorrow)’과 ‘나의 일(Job)’을 함께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이는 모든 국민의 직업능력 개발을 선도하며, 미래와 일자리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겠다는 폴리텍대학의 목표를 반영한 것이다.
폴리텍대학은 이번 슬로건 발표와 함께 지난해 9월 선포한 선도형 직업교육 모델 ‘케이-시프트(K-SHIFT)’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도 공개했다. ‘K-SHIFT’는 일하고 싶은 국민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반을 고도화하고, 개방과 공유를 통해 평생직업교육을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철수 이사장은 “폴리텍대학은 57년 동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술교육대학으로서 300만 명 이상의 핵심 산업인력을 양성해 왔다”며 “새로운 슬로건을 통해 정통성을 재확립하고, 일하고 싶은 국민 누구나 폴리텍대학에서 푸른 미래를 이룰 수 있도록 국가대표 직업기술교육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폴리텍대학은 3월 중순까지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