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3월 17일(월)까지 ‘정리수납전문가 취업특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정리수납전문가 취업특강 교육생 모집
이는 경기도와 화성시가 함께 운영하는 ‘2025년 경기도 중장년여성 취업지원사업’의 단기특강으로 정리수납전문가 2급,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이다.
이번 ‘정리수납전문가 취업특강’은 화성시 남양읍 모두누림센터에서 3월 31일(월)부터 4월 25일(금)까지 20일 동안 총 80시간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관련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이론교육과 영역 사례별 현장 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는 실습교육으로 이루어진다.
교육생 모두 1급 자격을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며, 정리수납전문가 1급 자격을 취득하면 현장에서 정리수납전문가로 활동하는 것이 가능해져, 이들은 프리랜서 또는 관련 직종으로 취업 연계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경기도 거주 미취업 중장년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교육 수료생은 자격증 취득, 구직정보, 취업알선 등 맞춤형 취업지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육 담당자는 이번 교육으로 중장년여성들의 경제적, 사회적 기반 수립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