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질병관리본부는 4일부터 생후 6~59개월 어린이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우선 접종 대상은 2012년 9월 1일부터 2017년 8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 가운데 생애 처음으로 인플루엔자 접종을 받거나 지난 절기에 첫 접종을 시도했으나 2회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아동이다.
이들은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기 시작하는 12월 이전 최소한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이 필요하다.
예방접종을 이전에 완료해 올해 1회 접종만 하면 되는 어린이는 오는 26일부터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무료접종을 제공하는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https://nip.cdc.go.kr)와 스마트폰 앱에서 4일부터 확인이 가능하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본부장은 “매년 12월부터 이듬해 봄까지 유행하는 인플루엔자는 감염력과 질병 부담이 높으나 올해는 무료접종 대상자가 확대돼 유행 확대 차단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 확대에 이어 내년부터는 미취학아동(어린이집·유치원생)과 초등학생까지, 이후 중·고등학생까지 단계적으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