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의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높아진 가운데 공간복지, 지분적립주택, 제3판교테크노밸리(판교스타트업플래닛) 등 주요 핵심사업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면서 관련 사업의 확대에도 긍정적인 평가가 나온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응답자의 절반가량은 지분적립형 주택사업이 확대돼야 한다고 답했다.
GH, 인지도 15%p 상승...지분적립주택 등 핵심사업 확대에도 긍정 평가
GH는 공사에 대한 일반인의 인지도, 호감도와 주요 정책에 대한 광고효과 등을 파악하기 위해 종합광고홍보대행사인 대홍기획에 `GH 브랜드 인지도 및 광고효과` 조사를 의뢰,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20일 밝혔다.
대홍기획은 지난해 11월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의 만 19∼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인지도 부문에서 `GH, 경기주택도시공사에 대해 알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84.8%가 `들어본 적 있다`고 답해, 전년(70.1%)보다 14.7%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서울지역에서 인지도가 64.8%에서 91.3%로 26.6%포인트 급등했다. 경기지역에서는 75%로 전년보다 1.3%포인트 좋아졌다.
`GH에 대해 호감이 간다`고 답한 응답자는 25.4%로 2023년에 비해 1.3%포인트 높아졌다. `보통`은 61.7%, `비호감`은 12.9% 였다.
`GH의 역할이 수도권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선 응답자의 62.6%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는 전년보다 8.1%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연령별로는 20대가 66.2%로 가장 높았고, 그 다음은 ▲50대(62.5%) ▲30대(62.2%) ▲40대(59.8%)의 순이었다.
지난해 GH가 역점적으로 추진한 핵심사업의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생활밀착형 공간복지 34.0% ▲제3판교테크노밸리 30.4% ▲지분적립형 분양주택 28.8% ▲스마트&콤팩트 시티 23.8% 순으로 나타났다.
경기도와 GH가 경기도형 공공분양주택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분적립주택 인지도는 2023년에 비해 8.1%포인트 상승했으며, 특히 응답자의 절반에 가까운 48.8%가 앞으로 지분적립형 주택사업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지분적립형 분양주택은 정기적으로 적금을 납입해 목돈을 만드는 것처럼, 수분양자가 원가 수준의 분양가격으로 최초 주택 지분의 일부(10∼25%)만 취득해 거주하면서 20∼30년에 걸쳐 나머지 지분을 분할 취득하는 형태로 이뤄지는 사업이다.
실제로 GH가 지난해 10월 전국 24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광교 A17블록 지분적립형 청약 의향`을 묻는 질문에 `청약의사가 있다`는 대답이 83.7%로 호응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질적 수요계층인 30대(86.3%), 40대(84.2%)에서 긍정 답변이 많았다.
김세용 GH사장은 "GH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가 높아진 것은 공사가 추진하는 핵심사업에 많은 도민들이 관심을 갖고 주목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지분적립주택 등 주요 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