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H, 인지도 15%p 상승…지분적립주택 등 핵심사업 확대에 긍정 평가
  • 김경훈 기자
  • 등록 2025-01-20 16:12:15

기사수정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의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높아진 가운데 공간복지, 지분적립주택, 제3판교테크노밸리(판교스타트업플래닛) 등 주요 핵심사업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면서 관련 사업의 확대에도 긍정적인 평가가 나온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응답자의 절반가량은 지분적립형 주택사업이 확대돼야 한다고 답했다.

 

GH, 인지도 15%p 상승...지분적립주택 등 핵심사업 확대에도 긍정 평가

GH는 공사에 대한 일반인의 인지도, 호감도와 주요 정책에 대한 광고효과 등을 파악하기 위해 종합광고홍보대행사인 대홍기획에 `GH 브랜드 인지도 및 광고효과` 조사를 의뢰,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20일 밝혔다.

 

대홍기획은 지난해 11월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의 만 19∼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인지도 부문에서 `GH, 경기주택도시공사에 대해 알고 있는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84.8%가 `들어본 적 있다`고 답해, 전년(70.1%)보다 14.7%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서울지역에서 인지도가 64.8%에서 91.3%로 26.6%포인트 급등했다. 경기지역에서는 75%로 전년보다 1.3%포인트 좋아졌다.

 

`GH에 대해 호감이 간다`고 답한 응답자는 25.4%로 2023년에 비해 1.3%포인트 높아졌다. `보통`은 61.7%, `비호감`은 12.9% 였다.

 

`GH의 역할이 수도권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선 응답자의 62.6%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는 전년보다 8.1%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연령별로는 20대가 66.2%로 가장 높았고, 그 다음은 ▲50대(62.5%) ▲30대(62.2%) ▲40대(59.8%)의 순이었다.

 

지난해 GH가 역점적으로 추진한 핵심사업의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생활밀착형 공간복지 34.0% ▲제3판교테크노밸리 30.4% ▲지분적립형 분양주택 28.8% ▲스마트&콤팩트 시티 23.8% 순으로 나타났다.

 

경기도와 GH가 경기도형 공공분양주택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분적립주택 인지도는 2023년에 비해 8.1%포인트 상승했으며, 특히 응답자의 절반에 가까운 48.8%가 앞으로 지분적립형 주택사업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답했다.

 

지분적립형 분양주택은 정기적으로 적금을 납입해 목돈을 만드는 것처럼, 수분양자가 원가 수준의 분양가격으로 최초 주택 지분의 일부(10∼25%)만 취득해 거주하면서 20∼30년에 걸쳐 나머지 지분을 분할 취득하는 형태로 이뤄지는 사업이다.

 

실제로 GH가 지난해 10월 전국 24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광교 A17블록 지분적립형 청약 의향`을 묻는 질문에 `청약의사가 있다`는 대답이 83.7%로 호응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질적 수요계층인 30대(86.3%), 40대(84.2%)에서 긍정 답변이 많았다.

 

김세용 GH사장은 "GH에 대한 인지도와 호감도가 높아진 것은 공사가 추진하는 핵심사업에 많은 도민들이 관심을 갖고 주목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지분적립주택 등 주요 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립수목원, 5월의 정원식물로 ‘하늘말나리’ 선정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5월 ‘우리의 정원식물’로 여름 정원에 포인트가 되는 자생식물 ‘하늘말나리’를 선정하고,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식재 방법과 관리 요령을 함께 소개했다.국립수목원은 ‘우리의 정원식물’ 시리즈 5월의 식물로 ‘하늘말나리(Lilium tsingtauense Gilg)’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하늘말나리는 ...
  2. 디스커버리, 고윤정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여름 화보 공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앰버서더 고윤정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여름 화보를 공개하며, 자체 개발한 냉감 소재를 적용한 기능성 반팔티를 중심으로 한 세련된 아웃도어 스타일을 제안했다.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2025년 여름 시즌을 맞아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프레시벤트’ 컬렉션 화보...
  3. 서울시여성가족재단–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교육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정숙)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5월 8일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기반으로 ▲양성평등 교육 전문강사 양성사업의 교육 협력 ▲폭력예방 콘텐츠의 공동 활용을 통해 서울시민 누구나 양질의 교육 혜택을 누릴...
  4. 삼성전자, 13일 `Galaxy S25 Edge` 글로벌 공개… 유튜브 등 통해 생중계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차세대 전략 모델 ‘갤럭시 S25 엣지(Galaxy S25 Edge)’를 공개한다. ‘슬림, 그 이상의 슬림(Beyond slim)’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신제품은 단순한 디자인 혁신을 넘어, 모바일 AI 기술과 초고화질 카메라를 중심으로 사용 경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갤럭시 S25 엣지는 초...
  5. 만화계를 뒤집을 ‘고등 웹툰 최강자전’… 10대 작가의 꿈, 네이버웹툰에서 현실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네이버웹툰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고등학생 대상 웹툰 공모전 ‘2025 네이버웹툰 고등 최강자전’이 열린다. 청소년 웹툰 창작자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차세대 작가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는 취지다.이번 공모전은 2012년부터 운영돼 온 ‘네이버웹툰 최강자전&rsqu...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