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 1조6000억원 규모 ‘설날 특별 대출’ 실시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 계열사인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민족 최대 명절 설날을 맞아 1조6000억 원 규모의 ‘설날 특별대출’을 실시한다고 19일(월) 밝혔다. 설날 특별대출 지원은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유동성 해소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1월 19일(월)부터 오는 3월 19일(목)까지 운용된다. 운영 한도는 BNK부산은행 8000억원과 BNK경남은행 8000억원(신규: 4000억원, 기한 연기: 4000억원)씩 총 1조6000억원이다. 지원 대상은 장기거래 중소기업, 지역 창업 기업, 기술
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공론화위원회 홈페이지는 위원회의 활동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관련 정보제공 및 국민 의견수렴을 위한 온라인 양방향 창구로 운영된다.
공론화위 홈페이지 메인화면 캡처.홈페이지는 한시적으로 운영되고 주로 공론화와 관련된 소통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복잡한 메뉴 없이 필요메뉴 중심으로 간명하게 구성됐다는 것이 국조실 공론화지원단의 설명이다.
‘공론화위원회’ 메뉴를 누르면 위원회 소개, 회의록, 보도자료, 추진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공론화참여방’ 메뉴를 누르면 공론화 제언 코너에 의견을 올릴 수 있고, 신고리 5·6호기 현황자료, 공론화 관련 토론 자료 등을 볼 수 있다.
시민참여단 메뉴는 향후 시민참여단이 구성되면 참여한 구성원을 중심으로 숙의과정의 일환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공론화지원단 관계자는 “향후 생산적인 공론화의 주요한 수단으로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콘텐츠와 운영방식에 대해 지속적인 보완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