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분야 대학생 및 규제과학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식약처의 정책과 연구를 체험할 수 있는 ‘제6기 식약인재 글로벌 아카데미’ 참가자를 1월 6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6기 식약인재 글로벌 아카데미 포스터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식품 규제과학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생과 규제과학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6기 식약인재 글로벌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약처의 정책과 연구, 심사 업무를 직접 경험하며 식품 분야 규제과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아카데미는 2025년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충북 오송에 위치한 식약처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식품 관련 법령과 안전관리 제도 ▲통합 위해성 평가 ▲건강기능식품 원료 심사 ▲새로운 식품원료 안전성 심사 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첨단분석센터와 미생물 실험실, 실험동물자원동을 견학하며 현장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참가자들은 멘토와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 특강을 통해 식품 규제과학의 실제와 미래 비전을 탐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월 17일까지 한국규제과학센터 대표 이메일(krsc@k-rsc.or.kr)로 접수하며, 관련 정보는 한국규제과학센터 누리집(www.k-rs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는 이번 프로그램이 식품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경험과 진로 선택의 방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내 식품 산업을 선도할 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