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 지난해 1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21조 2,233억 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으나, 증가율은 1%에 그치며 둔화된 양상을 보였다.
온라인 쇼핑 거래액
통계청이 3일 발표한 `2024년 11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1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2,179억 원 증가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그러나 티메프 사태와 소비심리 둔화로 인해 이쿠폰 서비스 거래액이 43.6% 급감한 것이 전체 증가율 둔화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상품군별로는 음·식료품(12.5%), 음식 서비스(14.0%), 의복(4.7%)에서 거래액 증가세를 보였으며, 이 중 의복 거래액은 코리아세일페스타와 같은 대형 할인행사 효과로 역대 최대치인 2조 5,113억 원을 기록했다.
한편, 전월 대비로는 여행 및 교통서비스(-7.7%)와 문화·레저 서비스(-7.1%) 등 일부 서비스군에서 감소세를 보였다.
모바일 쇼핑 거래액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5조 9,479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3.8% 증가하며 온라인쇼핑 거래액의 75.1%를 차지했다.
이는 2017년 통계 기준 변경 이후 가장 높은 비중이다. 음식 서비스(98.6%), 이쿠폰 서비스(88.0%) 등에서 모바일 쇼핑 비중이 특히 높게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