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한국갤럽이 발표한 2024년 12월 좋아하는 방송영상프로그램 조사에서 JTBC 주말 사극 `옥씨부인전`이 선호도 4.0%로 1위를 차지했다. MBC 예능 `나 혼자 산다`가 2.9%로 2위를 기록했다.
JTBC 주말 사극 `옥씨부인전`
1542년 프랑스와 1607년 조선을 배경으로 한 `옥씨부인전`은 노비 출신 여성이 양반가 규수로 살아가며 불의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올해 월간 선호도 조사에서 10위권에 진입한 프로그램은 총 45편으로, 드라마 25편, 예능 19편, 시사·교양 1편이 포함됐다. 방송사별로는 지상파가 21편(KBS 9편, SBS 6편 등), 비지상파가 22편(tvN 10편, JTBC 4편 등)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는 넷플릭스의 `돌풍`과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단 2편만이 OTT 콘텐츠로 10위권에 진입해, 6편이 포함됐던 작년에 비해 OTT 콘텐츠의 영향력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2024년 매월 1위를 차지한 프로그램은 `TV조선 미스트롯3`(12월), `tvN 눈물의 여왕`(3~5월), `MBC 나 혼자 산다`(6~7월), `SBS 굿파트너`(8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9~10월), `tvN 정년이`(11월), `JTBC 옥씨부인전`(12월) 등 7편이었다.
비지상파 방송의 약진은 2018년 이후 지속되고 있으며, 올해는 전체 43편 중 22편(51%)을 차지하며 지상파와 비슷한 수준의 영향력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