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아리수본부 ‘멋을 마신다, 아리수’ 캠페인, 광고PR상 동상 수상
  • 한선미 기자
  • 등록 2024-12-13 14:16:42

기사수정
  • 젊은 세대 겨냥한 파격 광고, 정부/공공기관 부문 동상 쾌거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 서울아리수본부의 ‘멋을 마신다, 아리수’ 광고 캠페인이 젊은 세대를 겨냥한 파격적인 메시지와 혁신적 접근으로 ‘2024 올해의 광고PR상’ 정부/공공기관 부문 동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였다.

 

`멋을 마신다 아리수` 광고 캠페인 - 아리수 마시지 마세요편

서울아리수본부는 13일 한국광고PR실학회가 주관하는 ‘2024 올해의 광고PR상’에서 ‘멋을 마신다, 아리수’ 캠페인이 정부/공공기관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한 해 동안 탁월한 성과를 보인 광고PR 캠페인에 시상하는 권위 있는 광고제로, 이번 수상은 서울아리수본부가 브랜드 광고 혁신을 통해 젊은 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울아리수본부는 수돗물 섭취 비율이 낮아지고 먹는 샘물 구매가 증가하는 젊은 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공공기관 광고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접근법을 시도했다. 캠페인은 환경 보호와 건강을 위한 가치소비를 강조하며 아리수를 마시는 행동을 ‘멋지다’는 메시지로 전달했다.

 

‘아리수 마시지 마세요’, ‘My Soul Water, Arisu’ TV 광고는 강렬한 카피와 K팝 스타일의 CM송을 활용해 주목을 끌었다. 또한, AI 기술로 역사적 인물을 모델화한 디지털 광고 시리즈는 세종대왕, 이순신, 정약용 등 위인이 아리수의 친환경적 가치를 직접 홍보하는 듯한 연출로 화제가 됐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서울아리수본부 유튜브 채널 ‘아리수TV’와 주요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조회수 232만 건을 기록하는 등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와 함께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전략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으로도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영희 서울아리수본부장은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아리수 브랜드가 젊은 세대와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혁신적이고 과감한 변화를 시도했다”며 “아리수의 가치를 공감하며 함께해 준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서울아리수본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 개선과 친환경 메시지 전달을 통해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공공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국립수목원, 5월의 정원식물로 ‘하늘말나리’ 선정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5월 ‘우리의 정원식물’로 여름 정원에 포인트가 되는 자생식물 ‘하늘말나리’를 선정하고,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식재 방법과 관리 요령을 함께 소개했다.국립수목원은 ‘우리의 정원식물’ 시리즈 5월의 식물로 ‘하늘말나리(Lilium tsingtauense Gilg)’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하늘말나리는 ...
  2. 디스커버리, 고윤정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여름 화보 공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앰버서더 고윤정과 함께한 ‘프레시벤트’ 여름 화보를 공개하며, 자체 개발한 냉감 소재를 적용한 기능성 반팔티를 중심으로 한 세련된 아웃도어 스타일을 제안했다.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2025년 여름 시즌을 맞아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프레시벤트’ 컬렉션 화보...
  3. 서울시여성가족재단–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교육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정숙)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5월 8일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기반으로 ▲양성평등 교육 전문강사 양성사업의 교육 협력 ▲폭력예방 콘텐츠의 공동 활용을 통해 서울시민 누구나 양질의 교육 혜택을 누릴...
  4. 삼성전자, 13일 `Galaxy S25 Edge` 글로벌 공개… 유튜브 등 통해 생중계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차세대 전략 모델 ‘갤럭시 S25 엣지(Galaxy S25 Edge)’를 공개한다. ‘슬림, 그 이상의 슬림(Beyond slim)’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신제품은 단순한 디자인 혁신을 넘어, 모바일 AI 기술과 초고화질 카메라를 중심으로 사용 경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갤럭시 S25 엣지는 초...
  5. 만화계를 뒤집을 ‘고등 웹툰 최강자전’… 10대 작가의 꿈, 네이버웹툰에서 현실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네이버웹툰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고등학생 대상 웹툰 공모전 ‘2025 네이버웹툰 고등 최강자전’이 열린다. 청소년 웹툰 창작자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차세대 작가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는 취지다.이번 공모전은 2012년부터 운영돼 온 ‘네이버웹툰 최강자전&rsqu...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