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 협약 체결
한국항공대학교(KAU)와 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가 3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공항 상주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재교육 기반의 계약학과를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신설될 계약학과의 명칭은 ‘항공관리학과’로, 항공경영, 교통물류, 항공안전·정책의 세부 전공으로 구성되며, 석·박사 학위 과정을 모두 포함한다. 교육은 내년 1학기부터 시작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 내 교육시설과 한국항공대 캠퍼스를 함께 활용해 진행된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정갑윤, 이하 공제회)가 ‘제14회 대한민국 스승상’ 후보자를 12월 26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제14회 대한민국 스승상` 후보자는 12월 26일까지 홈페이지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공제회와 교육부가 공동 주관하는 대한민국 스승상은 교육 발전에 공헌한 우수 교원에 대한 포상을 통해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고 교원 사기진작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교육상이다.
선정 분야는 유아교육·특수교육 각 1명, 초등교육·중등교육 각 3명, 대학교육 2명, 평생교육 1명으로 총 11명이고, 분야별 수상자 중 1명을 대상 수상자로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정부 훈·포장과 상패가 수여되며, 상금으로 대상 수상자에게 2000만원, 부문별 수상자에게 1000만원을 지급한다.
수업·교육·학술·연구 활동에 탁월한 공적으로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학생 교육을 위해 노력해 존경받는 교육 경력 10년 이상의 현직 교원이 추천 대상이며, 기관장 추천과 국민 추천 두 가지 방법으로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마감 기한은 기관장 추천 12월 6일, 국민 추천 12월 26일까지다.
예비심사와 본심사, 공적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며, 시상식은 2025년 5월 중 개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