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국립정신건강센터는 11월 18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이모티콘 ‘우리 함께 마주해요’를 선착순 2만 5천 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목표로, 국민들에게 친숙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국립정신건강센터는 11월 18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이모티콘 `우리 함께 마주해요`를 선착순 2만 5천 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모티콘은 `네 마음을 먼저 챙겨줘!` 등의 문구와 함께 안부 인사, 응원 등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일상적인 행동을 담고 있다.
제작은 따뜻한 감성의 이모티콘으로 알려진 슈야 작가와의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카카오톡에서 국립정신건강센터 공식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으며, 사용 기한은 30일이다.
국립정신건강센터는 8월부터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통해 마음건강 자가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는 성별, 연령대, 거주 지역 정보를 입력한 뒤 자가검진을 실시할 수 있으며, 결과에 따라 가까운 정신건강 관련 기관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정신의료기관, 상담센터, 자살예방센터 등과의 연결이 가능하다.
곽영숙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은 “이모티콘을 통해 국민들이 서로를 돌보는 따뜻한 마음을 나누길 바란다”며, “챗봇 서비스와 이모티콘 배포가 국민들의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