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 국토교통부가 11월 1일 오전 9시 제2회 건축사 자격시험의 합격예정자 명단을 발표한다.
국토교통부가 11월 1일 오전 9시 제2회 건축사 자격시험의 합격예정자 명단을 발표한다.
이번 시험은 지난 9월 7일에 치러졌으며, 총 7,412명이 응시해 이 중 589명이 합격예정자로 선정됐다. 이는 지난 1회 시험보다 합격자 수가 132명 줄어든 수치이며, 합격률 역시 전회 10.2%에서 이번에는 7.9%로 감소했다.
국토교통부와 대한건축사협회는 각각의 누리집을 통해 합격예정자 명단을 공개하며, 합격예정자들은 경력증명서 등 필수 서류를 11월 8일 오후 6시까지 대한건축사협회에 제출해야 한다. 제출 방법은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과목별 시험점수는 대한건축사협회 누리집에서 오는 11월 15일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합격자는 서류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26일 국토교통부와 대한건축사협회 누리집을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