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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190만이 선택한 `Y박스` 개편…MZ세대 소통 강화
  • 신상미 기자
  • 등록 2024-08-30 11:48:23
  • 수정 2024-08-30 14:5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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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KT가 MZ세대를 위한 혜택플랫폼 `Y박스` 앱(APP)을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Y박스는 데이터 선물 등 통신 관리 기능과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하는 190만 고객이 이용하는 소통 플랫폼이다.

 

KT, 190만이 선택한 `Y박스` 개편...MZ세대 소통 강화

이번 개편은 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와 청년 예술가 그룹 `Y아티스트`들의 의견들이 크게 반영됐다.

 

Y퓨처리스트가 선정한 트렌드 키워드들을 앱 개편 방향에 반영하고, Y아티스트 `Liz`작가가 디자인한 Z세대에게 친숙한 이미지들을 앱 전반에 적용했다.

 

Y박스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앱 이용 시 경품 응모권을 얻는 `클로버` 리워드 기능과 응모참여 게임 `토끼키우기` ▲고객 맞춤형 취향 모음집 `와이덴티티(Ydentity)` ▲소비자 수요기반 상품 판매 기능 `YSHOP 펀딩`이다.

 

먼저, `클로버` 리워드 및 `토끼키우기` 게임은 2023년 Y트렌드 키워드 `잼테크(재미+테크)`를 반영한 앱 내 미션 수행 및 혜택 제공 기능이다.

 

고객이 출석 체크 및 댓글 등 앱 내 활동을 하면 리워드로 `클로버`를 적립해주고, 적립된 클로버를 통해 `토끼키우기` 게임 이벤트에 응모하는 재미와 혜택을 더한 기능이다.

 

두 번째 기능 `와이덴티티(Ydentity)`는 2023년 Y트렌드 키워드 `쇼트폴리오(온라인 플랫폼에서 가볍게 나를 전시하는 Z세대의 특징)`를 반영한 기능이다.

 

자신의 취향을 전시하는 표현하는 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관심 콘텐츠 및 이벤트, 상품 등을 모아 볼 수 있도록 Y박스 내 메뉴를 새롭게 구성했다.

 

세 번째 기능 `YSHOP 펀딩` 메뉴는 직접 참여하기를 즐기는 Z세대 소비 방식인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반영했다.

 

Y아티스트 등 인기 IP와의 협업을 통한 상품들을 `YSHOP 펀딩`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Y박스는 편리한 메뉴 구성 및 새로운 UI로 전체 디자인을 개편하고 고객 관심 취향 및 연령 등을 고려한 맞춤형 이벤트와 통신 혜택 추천 등 개인화 기능들을 강화했다.

 

KT는 개편을 기념해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인기밈을 이용한 심리테스트 `산독기테스트`를 선보이고, 테스트 결과를 SNS에 인증하면 배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9월 19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KT 롤스터와의 협업을 통한 `YSHOP 펀딩` 단독 공식 상품도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다.

 

Y박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고,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Y박스 데이터 나눔/관리 기능은 KT가입 시 이용 가능)

 

KT 커스토머사업본부 김영걸 상무는 "이번 Y박스 리뉴얼은 기획 초기 단계부터 트렌드 키워드를 고려하고 영타겟의 표본인 Y퓨처리스트 대학생 및 Y아티스트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기능을 설계했다"며, "소통을 통해 고객들이 즐기고 좋아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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