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LG유플러스가 국내외 인기 콘텐츠를 제공하는 IPTV 구독 상품 `유플레이(Uplay)`를 선보이며 IPTV 고객경험 혁신에 나선다.
국내외 인기 콘텐츠 7만여편 제공...U+tv 구독 상품 `유플레이` 출시
유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독점 공개하는 해외 OTT 오리지널 인기작을 포함해 영화부터 해외 드라마, 애니까지 전 장르의 콘텐츠 7만여 편을 시청할 수 있는 U+tv 구독 상품이다. 고객(You)이 영화, 해외 드라마, 애니, 공연 콘텐츠까지 전 장르를 아우르는 국내외 인기 콘텐츠를 마음껏 재생(Play)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앞서 LG유플러스가 고객의 콘텐츠 이용패턴을 분석한 결과, 해외 콘텐츠 누적 이용 건수가 39%, 누적 시청 시간이 4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해외 콘텐츠 시청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는 만큼, 해외 인기 작품을 중심으로 콘텐츠 라인업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유플레이는 `미션임파서블`, `존 윅` 등 정주행하기 좋은 시리즈 영화 전편을 국내 최다로 제공한다. 고객은 시리즈별로 시청 가능한 플랫폼을 일일이 검색해 이동할 필요 없이 유플레이에서 편리하게 시리즈 전편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또 ▲현존하는 독일 최고의 감독으로 알려진 크리스티안 페촐트 감독의 `어파이어` ▲칸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과 각본상 등 쾌거를 이룬 알리체 로르바케르 감독의 `키메라` 등 극장 상영 후 VOD로 출시되지 않았던 예술영화를 비롯, ▲북미 넷플릭스에서 3주 연속 톱10 리스트에 오른 `리버 와일드(River wild)`, ▲블룸하우스 제작 호러 무비 `씩(Sick)` ▲인기 미드 `명탐정 몽크`의 스핀오프작 `미스터 몽크의 라스트 케이스` 등 미국 OTT `피콕(Peacock)`에서만 볼 수 있었던 오리지널 영화들도 순차적으로 국내 독점 공개된다.
기존에 IPTV `U+tv`에서 제공해오던 미국 방송사 `CBS`, 글로벌 플랫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일본의 HBO`로 알려진 `와우와우(WOWOW)`, 스웨덴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 `비아플레이(VIAPLAY)` 등의 오리지널 콘텐츠들도 지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유플레이는 인기 영화, 해외 드라마 등을 시청할 수 있는 `베이직(월 9900원)`, 최신 영화를 보다 빠르게 시청할 수 있는 `프리미엄(월 1만5400원)` 2종으로 출시됐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U+tv 홈 화면에서 `유플레이` 메뉴에 진입한 후 리모콘을 통해 가입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유플레이 출시를 기념해 6월 26일부터 프리미엄 서비스 1년 약정 상품 가입 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은 베이직 서비스보다 저렴한 월 9240원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7월 14일까지 트리플 천만영화 `범죄도시4` VOD 구매 고객에게는 유플레이 1개월 무료체험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진이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트라이브장(담당)은 "해외 OTT를 통해서만 볼 수 있었던 콘텐츠까지도 유플레이에서 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콘텐츠 영역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며, "콘텐츠 홍수 속에서도 항상 `볼 만한 콘텐츠가 없다`며 갈증을 느끼는 국내 고객의 높아진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좋은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U+tv만의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