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기자]조달청은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4주동안 공공기관 온라인 쇼핑몰인 나라장터에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할인상품 기획전’을 개최한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은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물자를 구매하는 온라인쇼핑몰로서 연간거래금액은 7조5000억, 등록업체 수는 6300여개사에 달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공공기관들이 올해 구매할 물품을 상반기에 집중 구매토록 유도함으로써 재정 조기집행을 통한 경제 활력 회복을 지원하고 참여 업체에게는 매출 증대와 제품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참여업체들이 할인 판매할 제품과 할인가 등을 등록해 놓으면, 공공기관들은 기존 조달청 계약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할인 행사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다수공급자 계약물품으로 등록된 6300여개 업체 32만여 품목 중 희망 물품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행사 시작 5일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 신청 방법 : 나라장터 로그인-물품-계약관리-다수공급계약관리-할인행사신청
* 다수공급자계약(Multiple Award Schedule) : 조달청이 3개 이상 기업과 단가계약을 체결하고 공공기관이 별도의 계약체결 없이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쉽게 구매하는 제도
정양호 조달청장은 “이번 행사는 공공조달분야에서 최초로 개최하는 대규모 할인 이벤트”라며 “향후 공공조달 물자의 집중 구매를 통해 내수활성화의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