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여수시가 ‘전라좌수영 둑제’를 시 문화예술 대표 브랜드로 육성한다.
여수시, `전라좌수영 둑제` 문화예술 대표브랜드로 띄운다.
시 대표 공연인 ‘전라좌수영 둑제’는 이순신장군의 실제 수군 출정식으로, 군중 앞에서 세우는 둑기에 드리는 제사를 재현했다.
공연은 6월부터 10월까지, 첫째 주와 셋째 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2시간 동안 이순신광장에서 진행된다. 단, 혹서기와 우천 등으로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1부에서는 시립국악단 창작 ‘전라좌수영 둑제’ 공연이 약 80분간, 2부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5개 단체의 다양한 마당극 위주의 전통문화예술 공연이 약 40분간 진행된다.
시는 이번 상설화를 통해 평소 보기 힘든 전통문화의 고증재현과 시민과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서채훈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공연은 전라좌수영의 본영으로서 역사를 고증한 엄숙한 의식을 재현한 것으로 여수의 상징적 행사가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브랜딩으로 ‘전라좌수영 둑제’가 여수의 대표 공연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