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 재단법인 대전청년내일재단(이하 재단)은 총 461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3억 5,25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2024년도 상반기 인재육성장학생 선발계획을 공고했다.
대전혁신기술교류회, KAIST 이전가능 혁신기술 소개 포스터
선발대상은 각각의 장학생별 선발기준에 부합되는 초·중·고·대학생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지방대 육성의 일환으로 지역 내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도 함께 선발한다.
선발장학생은 재능장학생 87명, 희망장학생 344명, 외국인유학생 장학생 30명 총 461명이며, 학년별로는 초등학생 5명, 중학생 156명, 고등학생 195명, 대학생 75명, 외국인 유학생 30명이다.
개인별 최고 지급액은 초등학생 30만 원, 중학생 50만 원, 고등학생 70만 원, 외국인 유학생 80만 원, 대학생 150만 원이다.
재능장학생은 대전소재의 학교에 재학하는 학생에 한하며 인문·사회·과학·예체능 등 분야의 국제대회 및 전국대회에서 최근 1년 이내에 3위 이상 입상한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희망장학생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가구의 장학생 지원신청 학생 중 가정형편과 학업성적을 고려하여 선발한다.
그리고, 기존 기탁금에 의한 특지(심산, 하이트진로)장학생으로 희망장학생 중등 19명, 재능장학생 중등 7명을 추가 선발한다
외국인유학생 장학생은 대전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유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직전학기 성적이 B 이상이며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로 성적, 추천서, 한국어 능력을 고려해 선발한다.
상반기 인재육성장학생의 신청 및 접수는 4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장학사업 장학금지원신청 해당 장학금 선택 후 평가사항 등을 온라인 작성ㆍ제출하고 관련증빙서류는 마감일인 4월 30일 오후 5시까지 장학재단에 제출하면 된다.(우편 소인 30일 기준).
재단은 6월 말까지 선발 대상자를 선발해 학교 공문 발송 및 재단홈페이지를 통해 통보하고, 7월 중에 장학증서 수여 및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재단은 대전시 출연금 및 기부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장학생 954명을 선발해 모두 8억 5,556만 원을 지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