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신중년기란? 50~64세를 일컬으며, 중년기를 지나 노년을 대비하는 시기로, 신체적·정서적·사회적 측면에서 많은 변화가 이루어진다.
특히 50세 이후에는 여성과 남성 모두에서 생리학적인 변화가 급격하게 진행되어 근골격량이 점진적으로 감소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므로, 노년기에 들어서기 전 골밀도 유지와 근감소를 예방하기 위한 관리가 필요하다.
신중년의 건강한 식사습관을 위한 실천 요령을 소개한다.

1. 통곡, 잡곡, 곤약이 들어간 밥(죽)을 먹는다.
- 밥량을 줄이고 포만감 유지를 위해 밥 조리 시 채소를 추가해도 좋다.
- 곡류 선택 시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식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2. 매끼 고기·생선·달걀·콩류를 섭취한다.
- 50~64세 남자 1일 2200㎉ 기준 1일 5회
- 50~64세 여자 1일 1700㎉ 기준 1일 3.5회
- 고기는 기름기 적게, 양을 줄여 섭취하고, 채소를 꼭 곁들여 먹는다.
- 메인 요리가 아니더라도 부재료로 해산물, 달걀, 두부, 살코기를 활용해 매끼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한다.
3. 매끼 2회 이상, 또는 매일 5회 이상의 다양한 색깔의 채소를 챙겨 먹는다.
- 샐러드, 쌈, 생채소 등 씻어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채소를 자주 이용한다.
- 여러 가지 조리가 어렵다면 국, 메인메뉴 조리 시 다양한 채소를 넣어 조리한다.
4. 우유 및 유제품은 매일 1~2회 섭취한다.
- 가당 제품은 피하고, 저지방 제품을 선택한다.
5. 과일은 매일 1~2회 섭취한다.
- 과당 함량이 높으므로 과식은 주의한다.
- 주스보다는 생과일을 권장한다.
6. 견과류는 반찬에 곁들이거나 간식으로 소량씩 섭취한다.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