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신중년기란? 50~64세를 일컬으며, 중년기를 지나 노년을 대비하는 시기로, 신체적·정서적·사회적 측면에서 많은 변화가 이루어진다.
특히 50세 이후에는 여성과 남성 모두에서 생리학적인 변화가 급격하게 진행되어 근골격량이 점진적으로 감소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므로, 노년기에 들어서기 전 골밀도 유지와 근감소를 예방하기 위한 관리가 필요하다.
신중년의 건강한 식사습관을 위한 실천 요령을 소개한다.

1. 통곡, 잡곡, 곤약이 들어간 밥(죽)을 먹는다.
- 밥량을 줄이고 포만감 유지를 위해 밥 조리 시 채소를 추가해도 좋다.
- 곡류 선택 시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식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2. 매끼 고기·생선·달걀·콩류를 섭취한다.
- 50~64세 남자 1일 2200㎉ 기준 1일 5회
- 50~64세 여자 1일 1700㎉ 기준 1일 3.5회
- 고기는 기름기 적게, 양을 줄여 섭취하고, 채소를 꼭 곁들여 먹는다.
- 메인 요리가 아니더라도 부재료로 해산물, 달걀, 두부, 살코기를 활용해 매끼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한다.
3. 매끼 2회 이상, 또는 매일 5회 이상의 다양한 색깔의 채소를 챙겨 먹는다.
- 샐러드, 쌈, 생채소 등 씻어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채소를 자주 이용한다.
- 여러 가지 조리가 어렵다면 국, 메인메뉴 조리 시 다양한 채소를 넣어 조리한다.
4. 우유 및 유제품은 매일 1~2회 섭취한다.
- 가당 제품은 피하고, 저지방 제품을 선택한다.
5. 과일은 매일 1~2회 섭취한다.
- 과당 함량이 높으므로 과식은 주의한다.
- 주스보다는 생과일을 권장한다.
6. 견과류는 반찬에 곁들이거나 간식으로 소량씩 섭취한다.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