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1월 19일부터 2월 6일까지 관내 농업인, 귀농‧귀촌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한다.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사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겪는 기술적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새해를 맞아 영농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는 교육프로그램이다.
▲포도(1월 19일) ▲시설채소(1월 24일) ▲생활개선(1월 26일) ▲벼농사(2월 6일) 교육 과정이 진행된다. 시간은 오후 2시~5시이며, 벼농사(수원시청 중회의실) 과정을 제외한 모든 과정은 수원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열린다. 공익직불제 교육을 연계하고, 변화하고 있는 농정 현안과제도 홍보한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겪는 기술적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시대 흐름과 변화를 현실에 적용해 새로운 영농기술을 습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