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산업통상자원부는 10일 정오에 네이버 TV 캐스트를 통해 웹 예능 ‘무역왕의 비밀코드 1380(http://tvcast.naver.com/fta1380)을 오픈한다.
산업부는 최근 두 달간의 수출회복 기조를 본격적으로 가속화시키고 초보 기업인들이 수출지원 통합콜센터인 ‘1380’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국민 친화적 프로그램인 웹 예능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웹 예능이란 웹과 예능의 합성어로 TV가 아닌 인터넷을 통해 공개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산업부는 우리 기업들이 FTA 및 수출지원시책에 대해서 좀 더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인식했다.
웹 예능 ‘무역왕의 비밀코드 1380’ 내용은 출연진을 두 개의 팀으로 나눠 수출에 대한 퀴즈대결, 수출애로 해결과정 등을 담고 있다. 시청자들이 동 프로그램을 재미있게 즐기면서 통합콜센터인 1380 등 수출지원 시책과 수출의 중요성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이상민, 장동민, 김종민(2016년KBS 연예대상 수상), 박휘순, 예정화, 전지윤이 출연한다. 10일부터 1일 1편씩 총 8회 진행된다. 웹 예능 오픈 시기에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산업부는 프로그램이 지난 5일 발표한 올해 주요 업무계획인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 중소·중견기업 수출목표 2500억불 달성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