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 협약 체결
한국항공대학교(KAU)와 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가 3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공항 상주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재교육 기반의 계약학과를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신설될 계약학과의 명칭은 ‘항공관리학과’로, 항공경영, 교통물류, 항공안전·정책의 세부 전공으로 구성되며, 석·박사 학위 과정을 모두 포함한다. 교육은 내년 1학기부터 시작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 내 교육시설과 한국항공대 캠퍼스를 함께 활용해 진행된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속초시립박물관은 11월 4일 ~ 5일 이틀간 설악산 책방과 함께하는 노리숲길 숲 속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악산 책방과 함께하는『노리숲길 숲속마켓』개최
2023년 마지막으로 개최하는 노리숲길 숲 속마켓은 속초문화관광재단과 함께 자연 친화적인 노리숲길을 배경으로 생활 속 책 나들이를 위해 공공기관 ⸱ 독서문화기관 ⸱ 시민단체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민과 함께하는 독서문화 캠페인과 설악산 책방을 마켓과 함께 운영한다.
이번 숲 속마켓에는 기존 셀러들의 핸드메이드 상품과 국립등산학교의 숲밧줄놀이터 운영, 국립산악박물관의 아이거북벽 VR체험, 속초사자 디폼블록 만들기, 속초사자저금통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속초문화관광재단의 설악산 책방과 함께 북 피크닉 세트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어 노리숲길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아이들과 독서를 즐길 수 있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뜻깊은 나들이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