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 협약 체결
한국항공대학교(KAU)와 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가 3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공항 상주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재교육 기반의 계약학과를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신설될 계약학과의 명칭은 ‘항공관리학과’로, 항공경영, 교통물류, 항공안전·정책의 세부 전공으로 구성되며, 석·박사 학위 과정을 모두 포함한다. 교육은 내년 1학기부터 시작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 내 교육시설과 한국항공대 캠퍼스를 함께 활용해 진행된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 안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2일 성희여고 앞 낙동강변 둔치에서 ‘낙동강변 명품강변숲 줍깅, 눕깅, 놀깅’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낙동강변 명품강변숲 줍깅
낙동강변 명품강변숲은 2019년부터 안동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낙동강변 시민참여 명품강변숲 가꾸기’를 통해 매년 참여자를 신청받아 낙동강 둔치 수목 관리, 명품강변숲 한마당, 계절별 무궁화동산 가꾸기 등을 통해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여 지속가능한 명품강변숲을 가꿔나가고 있다.
이날 행사는 경상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안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여 명품강변숲 회원, 안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낙동강변 명품강변숲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몸도 마음도 건강 플로깅(줍깅) ▲힐링 피크닉(눕깅) ▲보물찾기, 환경상식 OX퀴즈(놀깅) ▲토피어리 만들기, 새집 만들기(체험)으로 진행되었다.
안동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자연환경분과 장상규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낙동강변 명품강변숲에서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을 통해 지구도 살리고, 건강도 도모하고, 힐링도 하는 알찬 하루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낙동강변 명품강변숲을 가꾸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