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 협약 체결
한국항공대학교(KAU)와 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가 3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공항 상주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재교육 기반의 계약학과를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신설될 계약학과의 명칭은 ‘항공관리학과’로, 항공경영, 교통물류, 항공안전·정책의 세부 전공으로 구성되며, 석·박사 학위 과정을 모두 포함한다. 교육은 내년 1학기부터 시작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 내 교육시설과 한국항공대 캠퍼스를 함께 활용해 진행된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원주시와 원주시체육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생활체육에 활기를 불어넣을 생활체육교실 건강강좌를 시범 운영한다.
생활체육교실 프로그램은 에어로빅과 요가 강좌로 구성되며, 11월 1일부터 12월 21일까지 8주간 남부복합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원주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각 강좌별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10월 20일까지 원주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원주시는 올해 2개 종목 4개 강좌 시범 운영을 실시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내년부터 선호 종목을 중심으로 생활체육교실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김명래 체육과장은 “체육회 이전과 동·남부복합체육센터 개관 등 생활체육 기반 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생활체육교실 시범 운영이 건강하게 땀 흘리는 원주 만들기에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생활체육교실 건강강좌를 시범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