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 협약 체결
한국항공대학교(KAU)와 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가 3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공항 상주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재교육 기반의 계약학과를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신설될 계약학과의 명칭은 ‘항공관리학과’로, 항공경영, 교통물류, 항공안전·정책의 세부 전공으로 구성되며, 석·박사 학위 과정을 모두 포함한다. 교육은 내년 1학기부터 시작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 내 교육시설과 한국항공대 캠퍼스를 함께 활용해 진행된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행정안전부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섬진흥원에서 10월 이달의 섬을 사량도로 선정했다. 사량도는 크고 작은 두 섬으로, 상도와 하도로 이뤄져 있으며 그 사이가 사량대교를 통해 연결돼 있다.
100대 명산 품은 사량도, 10월 이달의 섬 선정
사량도에는 한국의 100대 명산 ‘지리산’이 있다. 사량도 지리산은 해발397.8m로 오랜 세월 동안 비바람에 깎인 바위산이다. 바위능선을 싸고 있는 숲과 기암괴석들이 조화를 이뤄 신비로운 광경을 연출하고 있어 매년 등산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사량도 지리산 산봉우리‘옥녀봉’(해발 304m) 또한 특별한 자태를 뽐낸다. 봉우리의 산세가 여인이 거문고를 타는 듯한 형국이라는 뜻의 옥녀탄금형이라는 풍수지리설과 옥녀의 설화에서 유래했다.
또한 올해로 18회째를 맞는‘사량도 옥녀봉 전국등반축제’가 오는 10월 20일 ~ 21일 까지 이틀간 사량중학교 및 옥녀봉 등 사량도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체험프로그램 및 불꽃놀이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