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 협약 체결
한국항공대학교(KAU)와 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가 3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공항 상주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재교육 기반의 계약학과를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신설될 계약학과의 명칭은 ‘항공관리학과’로, 항공경영, 교통물류, 항공안전·정책의 세부 전공으로 구성되며, 석·박사 학위 과정을 모두 포함한다. 교육은 내년 1학기부터 시작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 내 교육시설과 한국항공대 캠퍼스를 함께 활용해 진행된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연말이면 대형 백화점이 펼치는 휘황찬란한 미디어 파사드, 방문객들은 발걸음을 멈추고 멍하니 바라보며 도시의 낭만을 즐긴다. 이제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명동의 연말 풍경이다.
명동 자유표시구지역 예상 사진
앞으로 명동에 ‘서울형 타임스퀘어’가 들어설 수 있을지 기대가 커지고 있다.
서울 중구는 지난 11일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1차 심사에 명동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상지는 중구 소공동 1번지, ‘명동관광특구 일대’다.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이하 자유표시구역)’은 옥외광고물의 모양, 크기, 색깔, 설치 방법 등의 규제를 대폭 완화해 광고물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도록 허용한 지역이다. 최종 선정될 경우 명동 일대에 대형 전광판과 미디어 폴, 미디어 파사드 등을 설치할 수 있게 된다. 뉴욕 타임스퀘어나 런던 피카딜리 광장처럼 명동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발돋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광고는 물론이고 미디어아트까지 가능해져 예술성 높은 작품도 펼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수준 높은 영상을 구현해내며 명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중구 명동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상권 1번지다. 일 평균 유동 인구가 40만 명에 달한다. 약 1km 반경에 경복궁, 덕수궁 등 역사·문화유산이 위치해 외국인 관광객이 반드시 방문하는 곳으로, ‘2023년 관광객 만족도 조사에서 압도적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함께 1차에 선정된 다른 지역들과 달리 명동은 대상지 일대가 ‘관광특구’다. 주변에 주택지역이 없어 빛 공해와 같은 피해를 주지 않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명동이 자유표시지역으로 지정될 경우 엄청난 경제효과와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악화됐던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1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에는 강남구 코엑스 일대가 선정된 바 있다. 구는 지난 2016년 ‘제1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심사 당시 지적받았던 사항을 보완하여 더 철저히 준비했다. 오는 9월부터 협의체를 결성할 예정이며 10월에는 전문가와 주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공청회를 개최한다. 11월 중 2차 심사를 거쳐 12월에 최종 선정 결과가 발표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대한민국의 얼굴과도 같은 명동이 더 매력적으로 변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미디어 콘텐츠를 예술과 결합해 관광산업에까지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