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영기 기자]행정자치부는 11월을 맞아 ‘정부3.0 서비스 알리미’의 ‘이달의 정부3.0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정부3.0 서비스 알리미’는 국민 일상생활에 유용한 194개 정부 핵심서비스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손쉽게 이용하도록 한 앱으로 지난 8월 19일 출시됐다.
알리미 앱은 분야별·생애주기별로 정부서비스를 안내하고 있으며 ‘이달의 정부3.0 서비스 나만의 맞춤혜택 서비스 특별한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서비스’ 등 별도의 안내페이지도 운영 중 이다.
특히 ‘이달의 정부3.0 서비스’에서는 이번달 국민들에게 유용한 분야별 정부서비스를 선정, ‘연말정산 등 세금혜택, 김장철 생활물가, 겨울철 건강관리, 맞춤형 입시정보’를 안내한다.

또 김장철을 맞아 국민들이 궁금해 할 생활물가 정보를 추가했다. ‘참가격’에서는 전국의 대형마트, 백화점, 전통시장 등에서 판매하는 약 400여개 상품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농수산물 가격정보’에서는 전국 주요 도·소매시장의 농수산물 가격 정보를 안내한다. ‘옥답 알뜰장보기’에서 대형유통업체 할인행사 정보를 알아볼 수 있고 서울시민이라면 ‘서울특별시 물가정보’에서 25개 구의 농수산물 가격 정보를 비교해볼 수도 있다.
아울러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해 ‘국민건강 알람서비스’와 ‘우리동네 대기질’의 활용도 가능하다. ‘국민건강 알람서비스’에서는 5대 질병인 ‘감기·눈병·식중독·천식·피부병’에 대한 지역별 위험도(관심-주의-경고-위험)와 위험단계별 행동요령을 안내한다.
‘우리동네 대기질’에서는 미세먼지 등 전국 대기오염물질 농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예방접종 도우미’에서는 본인과 자녀의 예방접종 일정과 내역을 조회할 수 있고 ‘정신건강 상담전화(1577-0199 또는 129)’를 활용, 겨울철 우울증 등 정신질환에 대한 고민을 상담할 수 있다.
입시준비생과 학부모는 고입·대입정보를 제공하는 ‘입시정보’란을 활용할 수 있다. ‘고입정보포털’에서는 시도별·학교별 입시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수능전후 알림사항, ‘대입정보포털’에서 대입전형 시행 계획, ‘대학알리미’에서 각 대학의 공시 정보 등도 확인이 가능하다.
전성태 행자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모바일 시대에 걸맞게 모든 정부서비스를 손 끝 하나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 라며 정부서비스를 안내하는 대표창구로서 ‘정부3.0 서비스 알리미’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발전시켜 나가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