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 이하 해수부)는 한국 수산식품의 중국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하여 10월 28일(금)부터 12월 15일(목)까지 40일간 중국 상해와 복주 지역 영휘마트(YH) 20여개 매장에서 한국 수산식품 홍보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해양수산부는 지난 6월 9일 수협중앙회, 씨제이(CJ)대한통운과 공동으로 중국 현지에 있는 씨제이(CJ)그룹의 냉동?냉장 유통물류망과 판매법인 등 현지 유통망을 활용하여 신선수산물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대중국 수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중국 영휘마트는 중국 전역에 5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신선 및 유기농 제품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대형마트 체인으로서, 2015년 국내 최대 식자재유통 전문업체인 씨제이(CJ)프레시웨이와 합자 계약*을 체결하여 중국내 글로벌 식자재 소싱과 유통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낵김, 자반고등어, 어묵 상품 등 다양한 수산 제품을 시식하는 행사를 통해 중국 현지인에게 우리 수산물의 고유 상표인 케이-피쉬(K-Fish)와 함께 우수 제품을 알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다양한 한국 수산제품을 영휘마트 등 현지 유통시장에 유통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히 일회성 판촉 행사가 아닌 씨제이(CJ)프레시웨이의 유통망과 중소 수산업체의 우수 상품을 결합하여 판로를 장기적으로 확보하려는 상생 협력의 첫걸음”이라며, “한국의 우수한 신선수산물을 씨제이(CJ)대한통운의 중국 내 물류망을 활용하여 중국 전역으로 수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