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대한복지일보 신상미 기자]산업계와 학계가 모여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인 ‘산학협력 엑스포’가 22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열리는 산학협력 엑스포는 사회수요맞춤형 고등교육정책을 비롯한 교육개혁의 추진 상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자리다.
올해는 사회수요맞춤형 고등교육정책을 비롯한 교육개혁 추진 상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산학협력 사업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함께 도약하는 오늘, 내일을 열다 라는 주제로 고등교육정책관, 링크(LINC) 페스티벌, 브릿지(BRIDGE) 페스티벌, 학생창업 페스티벌, 산학협력 우수성과 전시,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창업기업 소개관에서는 브릿지사업단의 핵심 툴이 적용돼 설립된 대학기술 기반 창업기업 중 투자유치가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아이알(IR)및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대학 창업유망팀 300의 학생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시제품이 전시되고 현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이 직접 평가에 참여할 수 있다. 창업에 대한 접근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대학생들이 직접 만든 창업교육 콘텐츠의 전시와 현장평가가 진행된다.
벤처기업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선배창업가 및 SNS마케팅 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실전창업에 대한 통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벤처 1세대 멘토단을 통해 창업아이템 또는 창업활동에 대한 1:1 맞춤형 멘토링이 제공될 예정이다.
청춘인문강좌 와 ‘금요일의 과학터치’ 강연도 준비했다. 길놀이 판굿, 뮤지컬 ‘청춘앙코르’ OST, 댄스 퍼포먼스, 전통혼례 퍼포먼스 등 문화행사를 통해 문화·예술 콘텐츠를 활용한 사업화 가능성도 탐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