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국토교통부는 인천광역시와 인천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2016 코리아 드론 챔피언십 대회'를 오는 22~23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제작업체·드론협회·대학교 등 약 50여 기관이 참여하는 전국규모 드론축제로서 동호인, 선수뿐만 아니라 드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드론 산업에 관련된 여러 기관과 업체관계자 간 교류를 통해 산업 활성화를 촉진하고 대중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해 국민생활 속 저변확대에도 크게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중·일 드론 협회 국제 콘퍼런스 등의 행사는 국제협력 네트워크 강화와 동아시아지역의 드론 발전 및 민간분야 협력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는 드론 군집비행, 드론 활용분야 시연 등 개막식을 시작으로 FPV레이싱, S/W 경진대회, 그리기 대회 등 각종 드론 대회를 비롯해 전시·체험·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누구나 참여 가능한 ‘드론 마스터즈 챔피온십 대회’, ‘드론 조종대회’를 통해 속도감 있는 드론 비행을 즐길 수 있다. 자율 비행 미션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도 함께 개최된다.
또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가상 현실(VR)·손수 제작(DIY)·모의 실험 체험, 안전교육 등의 프로그램은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마당으로 추진돼 드론에 생소한 사람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고 드론과 친숙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울러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드론 창조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각계각층에서 제시된 드론 활용방안 및 산업발전을 위한 유용한 아이디어들은 향후 드론 활성화 정책과 산업발전 방향 설정에 중요한 정보로 활용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드론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범위가 확대되는 등 드론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이번 행사는 드론에 대한 관심을 높임과 동시에 산업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한편, 행사와 관련해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행사소개 페이지(www.kdci.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