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올해 첫 해외출장으로 2월 18일부터 25일까지 UAE와 폴란드를 공식 방문할 예정이다. 이 장관은 이번 순방을 통해 UAE 및 폴란드와의 국방장관회담을 개최하고, 양 국가와의 국방·방산 협력의 이행상황을 현장에서 점검하고 향후 추진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먼저, 이 장관은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UAE를 방문, 모하메드 아흐메드 알 보와르디(Mohammed Ahmed Al Bowardi) UAE 국방특임장관과 국방장관회담을 가질 계획이다. 이번 방문은 UAE 국방특임장관의 초청에 의해 이뤄졌으며, 양국 간 국방장관회담은 매년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국방장관회담은 지난달 윤석열 대통령의 UAE 국빈방문 이후 최단기간 내 이뤄지는 것으로써, 정상회담의 국방분야 후속조치 이행방안을 논의한다.
아울러, 아크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하고, 2023 국제방산전시회(IDEX) 개막식에 참석해 현장에서 우리 방산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추가적인 방산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 장관은 UAE 방문에 이어 22일부터 24일까지 폴란드를 방문, 마리우슈 부아쉬착(Mariusz Blaszczak)폴란드 부총리 겸 국방장관과 국방장관회담을 개최하는 한편, 지난해 하반기 폴란드와의 124억불 규모의 사상최대 방산수출 계약 이후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추가 방산협력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장관회담에 앞서 양국 방산업체는 방산수출 계약의 성공적인 이행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K-2 전차와 K-9 자주포 현지생산을 위한 컨소시엄 합의서` 서명식을 거행한다.
또 두 장관은 폴란드 현지에서 K-9 자주포 시험사격을 참관, 세계 어느 지역에서도 실전배치 가능한 우리 무기체계의 우수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이번 순방을 통해 중동지역의 ‘특별 전략적 동반자’인 UAE와의 국방·방산 협력을 강화하고, 중동부 유럽의 ‘전략적 동반자’이자 방산협력 핵심파트너인 폴란드와의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