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 부산시는 부산 도시브랜드 키워드 공모전인 ‘#키워드 브랜드 상상 모음전’을 오늘(15일)부터 11월 27일까지 1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브랜드 상상 모음전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도시브랜드 개발에 착수한 부산시가 도시를 대표하는 키워드·이미지 등에 관한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은 부산이 지닌 가치와 역사, 미래 지향성 등을 확인하고 진정한 부산을 상징하는 핵심 키워드를 발굴하는 과정으로,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다양한 의견은 부산 도시브랜드 이미지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도시정체성 도출에 활용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부산시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부산의 대표 키워드(예시. 바다, 낭만, 스마트 도시 등)를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하여 1만 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으로, 특히 개인 인스타그램에 부산을 대표하고 상징하는 공간이나 상징물 등 사진을 업로드(#해시태그 필수)할 경우, 사은품의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이번 공모전의 참여 방법, 공모 결과(11월 30일 발표 예정) 등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재민 기획관은 “새로운 부산 도시브랜드는 기획에서부터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으로, 이번 공모전에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