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뉴스테이가 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뉴스테이에 대해 국민들의 절반이 정책을 알고 있으며 입주의사 여부를 밝힌 임차가구의 67.5%가 뉴스테이 입주 의향을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6월 17일부터 24일까지 한국갤럽에 의뢰해 수도권 및 4대 광역시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뉴스테이 정책 인식조사 결과를 11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뉴스테이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인지도는 49.4%, 호감도는 43.2%로 나타났으며 이는 작년 조사 때보다 각각 20.2%p, 8.1%p 상승한 수치다.
기업형 임대주택 육성을 위해 도입된 뉴스테이 정책이 2년차를 맞아 임대주택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뛰어넘어 국민들의 인식 속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뉴스테이 정책에 대한 인식수준에 관한 물음에 대해 응답자의 49.4%가 ‘뉴스테이 정책을 알고 있다’고 응답했다.
통상적으로 정부 정책의 경우 인지도가 30% 이상을 넘기기가 어려운 점을 감안할 때, 정책 도입 2년 만에 인지도가 약 50%에 달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뉴스테이 정책에 대한 호감도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43.2%가 ‘뉴스테이 정책에 대해 호감이 있다’고 응답해 부정적으로 답한 응답자의 비율 14.3%를 크게 초과했다.
입주의사여부를 밝힌 응답자들 중 47.1%는 ‘뉴스테이에 입주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특히, 임차가구 거주 응답자들 중 입주의향을 보인 비율은 67.5%에 달했다.
뉴스테이의 장점에 대한 선호는 ‘희망할 경우 8년까지 장기 거주 가능’, ‘연 5% 이내로 임대료 상승제한’, ‘청약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입주가능’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뉴스테이가 제공하는 주거서비스 선호도는 ‘국공립 어린이집, 베이비시터 서비스 등 보육서비스’, ‘피트니스 센터 등 운동시설, 카쉐어링 서비스 등 생활 편의 서비스’, ‘응급콜, 24시간 보안 서비스 등 안전 서비스’순으로 높았다.
그 중 보육서비스는 연령이 낮을수록, 생활편의 서비스는 연령이 높을수록 더 선호되는 것으로 나타나 단지별 특화 주거서비스의 제공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뉴스테이가 주거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응답한 사람의 비율은 41.7%로 나타나 부정적으로 응답한 비율인 21.6%의 2배에 달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인식조사를 계기로 뉴스테이 타겟층의 정책 인지도와 입주의향 등을 파악해 단순한 공급 확대가 아닌 정책 수혜자인 국민들의 선호와 취향을 반영한 뉴스테이를 공급하기 위해 활용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