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 협약 체결
한국항공대학교(KAU)와 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가 3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공항 상주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재교육 기반의 계약학과를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신설될 계약학과의 명칭은 ‘항공관리학과’로, 항공경영, 교통물류, 항공안전·정책의 세부 전공으로 구성되며, 석·박사 학위 과정을 모두 포함한다. 교육은 내년 1학기부터 시작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 내 교육시설과 한국항공대 캠퍼스를 함께 활용해 진행된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김경훈 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9월 24일 ‘2022 부천 청년주간’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2022 부천 청년주간’ 행사는 ‘청년 THE⁺ 하다’(부제: 청년 부천에 스며들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년축제이다. 올해는 면접증명사진 촬영, 취업특강, 버스킹공연 등 다양한 활력 충전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는 ‘2022 부천 청년주간’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아쉬움을 덜어내고, 시청광장을 청년이 만들고 참여하는 힐링·소통 청년광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사회초년생 ‘새내기를 위한 청년사진관’ ▲청년의 고민을 해결하는 ‘청년상담ZONE’ ▲내 컬러는 뭘까? ‘퍼스털 특강 및 상담’ ▲부천 청년뮤지션과 함께하는 ‘활력 버스킹’ ▲LIVE 팟캐스트 ‘청년고민 토크쇼’ ▲활력충전 ‘스트레스 해소ZONE’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된다.
이외에도 청년 일상 고민 토크쇼 ‘LIVE 팟캐스트’, 스트레스 대방출 ‘스트레스 해소 ZONE’, 나만의 티켓 만들기 ‘인생네컷 촬영소’, 캐리커쳐, 청년정책홍보ZONE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부천청년주간 행사는 9월 24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천시청 잔디광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사전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 중이며, 부천시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 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청년주간행사가 부천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과 목소리를 발산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주도적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 부천청년주간 행사` 홍보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