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 현대자동차가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면에서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현대차는 21일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35조9999억원, 영업이익이 2조9798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7%, 58.0% 늘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기준 최대치다.
현대차는 2분기 지난해 같은 기간에 견줘 판매 물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제네시스, SUV 중심의 판매 믹스 개선과 선진국 중심의 지역 믹스 개선에 우호적인 환율 효과까지 더해져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현대차의 2분기 자동차 판매량은 97만6350대로 전년 동기 대비 5.3% 감소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9.2% 감소한 18만 2298대가 판매됐다. 아이오닉 5와 올해 새롭게 출시된 G90 등 SUV 및 제네시스 신차 판매가 호조를 보였지만 반도체 공급 부족 및 중국 일부 지역 봉쇄에 따른 부품난으로 생산이 원활하지 못했다.
현대자동차가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면에서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해외 시장에서도 미국, 유럽 시장이 친환경차 중심으로 판매가 늘며 전년 동기 대비 판매가 성장했지만, 다른 시장에선 반도체 및 기타 부품 부족에 따른 생산 차질 영향을 벗어못했다. 전년 동기보다 4.4% 줄어든 79만 4052대가 판매됐다.
하지만 제네시스, SUV 중심의 판매 믹스 개선 효과 및 인센티브 감소, 환율 효과가 전체 물량 감소 영향을 상쇄했다. 지난 2분기 원달러 평균 환율은 전년 동기 대비 12.3% 상승한 1260원을 기록했고, 매출 원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1.7%포인트 하락한 79.4%였다.
판매비와 관리비는 마케팅 비용 및 투자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증가했으나 매출액 대비 판매비와 관리비 비율도 매출액 증가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0.4%포인트 낮아진 12.3%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