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한선미기자]자신에게 맞는 최상의 주거지원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국민들이 모바일기기를 통해 보다 쉽게 주거복지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19일부터 ‘마이홈 모바일 앱&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의 각종 주거지원 서비스를 통합 상담·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구축·운영중인 '마이홈' 서비스를 오프라인 상담센터, 콜센터(1600-1004) 및 온라인 포털(www.myhome.go.kr)에 이어 모바일 서비스까지 확대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 접근성이 낮은 고령층 등을 위해 오프라인 상담센터인 ‘마이홈 센터’의 기능도 대폭 강화될 예정이다.

| 국토교통부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 맞춤형 주거지원을 위한 ‘마이홈’ 모바일 앱&웹 서비스를 시작한다. 모바일 기기를 통해 보다 쉽게 주거복지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
또한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는 경우 거주단지를 입력하면 단지 공지사항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기를 희망하는 경우 관심지구를 설정하면 입주자 모집공고 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새로운 기능도 추가된다.
마이홈 오프라인 상담센터의 경우 현재 지역주민에게 제공 중인 주거지원 정책 통합 안내 및 개인별 맞춤 상담에서, 나아가 신청절차 안내 등을 통해 실제 지자체 신청·접수 등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중으로 센터 내 주거 복지사, 법률전문가 등 전문 인력을 확충하고 오는 6월부터는 센터 접근성이 낮은 읍·면·동 주민센터나 다수가 밀집하는 재래시장 등을 직접 방문해 상담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현재 마이홈 포털 일평균 방문자수는 약 2600명, 마이홈 상담센터 상담건수는 월평균 약 5200건으로, 이번 마이홈 모바일서비스 출시와 마이홈 상담센터 기능 강화를 통해 마이홈 이용자 수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집 문제로 고민하는 국민들의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도록 국민들에 대한 맞춤형 주거복지 정보 제공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