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 협약 체결
한국항공대학교(KAU)와 인천국제공항교육협의체가 3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 5층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계약학과 신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공항 상주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재교육 기반의 계약학과를 공동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신설될 계약학과의 명칭은 ‘항공관리학과’로, 항공경영, 교통물류, 항공안전·정책의 세부 전공으로 구성되며, 석·박사 학위 과정을 모두 포함한다. 교육은 내년 1학기부터 시작되며, 인천국제공항공사 내 교육시설과 한국항공대 캠퍼스를 함께 활용해 진행된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
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 속초시가 지난 4월 12일 속초해양산업단지 입주업체의 판로 개척 및 매출 향상 지원을 위해 속초농협 및 사단법인 속초해양산업단지협의회와 3자 협약을 체결한 후 수산물 가공품 직매장의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하나로마트 입점기념 사진
직매장은 속초농협 하나로마트점 내 신선식품 코너 앞에 설치하여 운영하며 지난 6월 1일부터 4개 업체 16개 품목을 비치하여 판매에 들어갔다. 한편, 속초시는 직매장 운영을 위하여 냉동고 2대를 지원하였다.
주요 판매 품목은 동태탕, 명태강정, 코다리찜, 주꾸미 볶음 등 지역의 명물을 이용한 냉동 밀키트 상품이며 관광객이나 가정에서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이다. 진열 및 판매 상품은 생산 현황 및 구매 수요에 따라 수시로 추가하거나 변경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관광객 및 지역민 등 손님이 많은 대형 판매점에 입점하는 만큼 매출 증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속초농협과 협력하여 마트 행사 시 할인행사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및 판매로 관내 제조업체의 다양한 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