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강남 BIZ프라임센터’ 개점… 생산적 금융 본격 확대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 지역에 첨단 전략산업 기업을 전담하는 기업금융 특화 조직 ‘강남 BIZ프라임센터’를 개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강남 BIZ프라임센터’는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AI △미래 모빌리티 등 국가 첨단 전략산업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맞춤형 금융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신설됐다. 이곳은 기술력과 성장성을 중심으로 기업을 평가해 자금을 공급하는 ‘생산적 금융’ 실현의 핵심 거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센터 개점에 맞춰 첨단 전략산업 기술 기반 기업을 위한 ‘우리
서울시 청년수당, 진로 재설계부터 취업 연계까지… 서울청년 성장드라마 공개
서울광역청년센터는 ‘서울청년 성장드라마’ 영상을 1월 22일부터 기관 홈페이지와 유튜브, 서울시 게시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해 11월 진행된 ‘2025 서울시 청년수당 성장 수기 공모전’과 청년수당 참여자가 직접 작성한 ‘자기성장기록서’에서 청년수당 참여자의 성장 경험을 구체적으로 담아내 선정된 스토리 3편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서울시 청년수당은 미취업 또는 단기 근로 상태의 청년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활동지원금과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정책이다. 이번 ‘서울청년 성장
퀸잇, 2026년 셀러 간담회 개최… 동반 성장·셀러 지원 강화
라포랩스(대표 최희민·홍주영)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이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2026년 첫 셀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 체계를 강화하고 올해 퀸잇의 성장 비전과 주요 셀러 지원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퀸잇 사옥에서 진행됐으며 최희민 공동대표와 MD 그룹 실무진을 비롯해 약 170개 입점 브랜드 관계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사업 성과와 함께 2026년 주요 성장 전략이 공유됐다. 대형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2022년(불기 2566년) 5월 8일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보물 제1855호 구룡사 삼장보살도가 복원 모사로 새롭게 태어나 고향인 원주에서 전시된다고 밝혔다.
구룡사 삼장보살도 복원 모사도
원주시역사박물관은 원주 출신의 지역 작가 청초 이소림의 구룡사 삼장보살도 복원 모사도를 선보이는 기획전시 `천년을 이어 내뿜는 향기처럼`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5월 3일부터 7월 3일까지 기획전시 공간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이소림 작가의 구룡사 삼장보살도 복원 모사도 외 불화 9점, 천년고찰 구룡사와 구룡사의 문화재 관련 사진, 전통 불화와 불화장에 대한 자료 30여 점을 선보인다.
이소림 작가는 국가무형문화재 제118호 불화장 이수자로 2003년 불화장 보유자인 임석환에게 입문해 20년간 수학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통 불화 복원 모사에 사용되는 재료와 작업 공정도 소개하고 관람객이 직접 전통 불화를 그려볼 수 있는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이소림 작가에게 작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구룡사 삼장보살도 복원 모사도 속 문양을 자세히 관찰해 전통 불화 기법으로 문양을 그려보는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은 총 5회(첫째, 셋째 주 토요일) 진행된다.
또한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해 5월 8일 14시부터‘구룡사 삼장보살도 속 문양을 활용한 나만의 컵 만들기’ 특별 전시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과 부처님 오신 날 특별 행사는 4월 26일 9시부터 원주시역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역사박물관 관계자는 “비록 지금은 구룡사 삼장보살도가 평창 월정사성보박물관에 보관 중이지만, 고향인 원주의 작가가 새로 복원하여 다시 돌아왔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며, 이는 과거와 현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시공간 초월(meta-)한 전시라는 점에 의미가 있다.”라며, “전통 불화를 소개하는 이번 전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전시 관람도 하고 체험도 하시면서 간직한 소원을 모두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