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집, 2026년 종합 홍보 사업 수행기관으로 워드캣 선정
종합 홍보 대행사 워드캣(WORDCAT)이 국가유산진흥원이 추진하는 ‘2026년 한국의집 종합 홍보’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통문화 공간인 한국의집의 공공성과 정책 목적을 바탕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된다. 워드캣은 연중 추진되는 종합 홍보 과업을 통해 한국의집의 운영 전반을 효과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본 사업은 한국의집이 보유한 전통문화 콘텐츠의 가치를 체계적으로 전달하고, 다양한 이용 계층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워드캣은 디지털 기반
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금천구는 드림스타트 가정 155가구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천구는 드림스타트 가정 155가구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게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아동 권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가정 내 부모와 자녀 간 서로 소통하고 존중하는 양육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보다 전문적인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영등포아동호보전문기관과 협업해 진행한다.
이달 23일 1차 대면 교육을 시작으로 10월까지 5회차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집합교육에 참여하기 힘든 양육자가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상황에 따라 대면 집합교육, 실시간 온라인 교육, 이러닝 학습 중 선택해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주요 내용은 △ 아동학대의 정의와 유형 △ 아동학대 현황 및 후유증 △ 아동학대 대응체계, 사례개입과정 △ 아동학대의 발견 및 신고 등이다.
특히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변화하는 사회적 인식에 초점을 맞춰 아동학대의 정의와 유형,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서는 가정에서부터 개인의 인식을 개선하고, 아동권리 감수성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들이 ‘아이들은 보호 받아야 되는 소중한 인격체’라는 것을 인식하고, 아동 이해에 기반한 양육 문화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