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강남 BIZ프라임센터’ 개점… 생산적 금융 본격 확대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 지역에 첨단 전략산업 기업을 전담하는 기업금융 특화 조직 ‘강남 BIZ프라임센터’를 개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강남 BIZ프라임센터’는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AI △미래 모빌리티 등 국가 첨단 전략산업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맞춤형 금융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신설됐다. 이곳은 기술력과 성장성을 중심으로 기업을 평가해 자금을 공급하는 ‘생산적 금융’ 실현의 핵심 거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센터 개점에 맞춰 첨단 전략산업 기술 기반 기업을 위한 ‘우리
서울시 청년수당, 진로 재설계부터 취업 연계까지… 서울청년 성장드라마 공개
서울광역청년센터는 ‘서울청년 성장드라마’ 영상을 1월 22일부터 기관 홈페이지와 유튜브, 서울시 게시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해 11월 진행된 ‘2025 서울시 청년수당 성장 수기 공모전’과 청년수당 참여자가 직접 작성한 ‘자기성장기록서’에서 청년수당 참여자의 성장 경험을 구체적으로 담아내 선정된 스토리 3편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서울시 청년수당은 미취업 또는 단기 근로 상태의 청년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활동지원금과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정책이다. 이번 ‘서울청년 성장
퀸잇, 2026년 셀러 간담회 개최… 동반 성장·셀러 지원 강화
라포랩스(대표 최희민·홍주영)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이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2026년 첫 셀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 체계를 강화하고 올해 퀸잇의 성장 비전과 주요 셀러 지원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퀸잇 사옥에서 진행됐으며 최희민 공동대표와 MD 그룹 실무진을 비롯해 약 170개 입점 브랜드 관계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사업 성과와 함께 2026년 주요 성장 전략이 공유됐다. 대형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자원봉사, 기부, 헌혈, 멘토링 등의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한 135명이 올해 나눔국민대상을 받았다.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0일 KBS 신관 공개홀에서 ‘2021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을 개최, 135명에게 훈·포장 및 대통령 표창 등을 수여했다.
올해로 10번째를 맞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KBS·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분들과 기관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 중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은 김명철 씨는 28년간 지속적인 한방의료봉사와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 설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매월 1502명의 아동 결연 후원과 캄보디아 학교 건립 지원 등 총 59억 원을 국내외로 후원하고 매년 10회 이상 나눔 강연 등 재능기부로 나눔을 실천한 현승원 씨는 국민포장을 받았다.
태안 기름유출 사고 현장 구호, 폭설·수해 등 피해현장 구호 활동 등 20년간 1만 7729시간의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한 강민정 씨도 국민포장을 받았다.
대통령 표창을 받은 삼성SDS 사회공헌단은 매년 2회 ‘봉사활동 대축제 기간’을 운영하며 사내 유휴 PC·노트북을 지역사회에 기증했다.
아울러 임직원 재능 나눔을 통해 PC 교육, 코딩 교육 등 다양한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하고, 1995년부터 현재까지 125억 원의 기부와 임직원 372만 시간 봉사활동을 진행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및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또한 대통령 표창을 받은 태릉지역아동센터 표세철 씨는 1978년 첫 헌혈을 시작으로 43년간 615회 헌혈에 참여하면서 중앙혈액원 ‘나누미헌혈봉사회’에 헌혈 증서 기부와 헌혈 캠페인 참여로 헌혈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양성일 복지부 차관은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자리를 빌어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해주고 계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자원봉사·기부·멘토링·헌혈 등 일상 속 나눔 활동은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사회 곳곳에서 봉사·헌신하고 있는 숨은 영웅들을 적극 발굴하고, 일상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2021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은 오는 20일 KBS 1TV에서 오후 3시 10분에 방영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