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강남 BIZ프라임센터’ 개점… 생산적 금융 본격 확대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 지역에 첨단 전략산업 기업을 전담하는 기업금융 특화 조직 ‘강남 BIZ프라임센터’를 개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강남 BIZ프라임센터’는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AI △미래 모빌리티 등 국가 첨단 전략산업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맞춤형 금융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신설됐다. 이곳은 기술력과 성장성을 중심으로 기업을 평가해 자금을 공급하는 ‘생산적 금융’ 실현의 핵심 거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센터 개점에 맞춰 첨단 전략산업 기술 기반 기업을 위한 ‘우리
서울시 청년수당, 진로 재설계부터 취업 연계까지… 서울청년 성장드라마 공개
서울광역청년센터는 ‘서울청년 성장드라마’ 영상을 1월 22일부터 기관 홈페이지와 유튜브, 서울시 게시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해 11월 진행된 ‘2025 서울시 청년수당 성장 수기 공모전’과 청년수당 참여자가 직접 작성한 ‘자기성장기록서’에서 청년수당 참여자의 성장 경험을 구체적으로 담아내 선정된 스토리 3편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서울시 청년수당은 미취업 또는 단기 근로 상태의 청년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활동지원금과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정책이다. 이번 ‘서울청년 성장
퀸잇, 2026년 셀러 간담회 개최… 동반 성장·셀러 지원 강화
라포랩스(대표 최희민·홍주영)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이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2026년 첫 셀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 체계를 강화하고 올해 퀸잇의 성장 비전과 주요 셀러 지원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퀸잇 사옥에서 진행됐으며 최희민 공동대표와 MD 그룹 실무진을 비롯해 약 170개 입점 브랜드 관계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사업 성과와 함께 2026년 주요 성장 전략이 공유됐다. 대형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주터키한국문화원은 한국문화원 개원 10주년을 맞아 3개월 간 미디어 파사드·한국 유명 아티스트 콘서트·한-터 양국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원은 여러 장르의 한국문화를 접할 수 있는 콘텐츠로 터키 현지인들에게 다양한 한국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터키 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앙카라·이스탄불·이즈미르에 3D 프로젝트 맵핑(미디어 파사드)을 설치한다. 이를 통해 한국 전통·현대 문화 및 한류 콘텐츠·한국과 터키의 형제애 관련 미디어 파사드 행사를 펼친다.
미디어 파사드 행사는 ▲10월 9~23일(현지시간) 앙카라 앙카몰 백화점 ▲11월 15~22일 이스탄불 갈라타 타워 ▲12월 6~17일 이즈미르 시계탑 등에서 열린다. 6세기 고구려와 돌궐의 만남으로 시작된 한국과 터키, 양국의 우정 이야기가 오늘날까지 전해진 과정을 비롯해 두 국가가 함께하는 사회적·문화적 가치 등을 소개한다.
지난 9일(현지시간) 앙카라 앙카몰 백화점에서 개최된 미디어 파사드 행사 개막식에는 알리 아이바즈올루 문화관광 아카라지청장과 티무르 귤테킨 앙카라대학교 언어교육원장, 안병진 앙카라 한인회장을 비롯한 귀빈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아나돌루통신·휴리예트신문·NTV 등 현지 주요 언론에서도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현재까지 242여 개 매체에서 보도했다.
행사에 참석한 선귤 아츠크고즈는 “행사가 매우 인상적이었고 사진과 음악, 한국-터키의 우정 관계에 대해 언급한 콘텐츠가 정말 좋았다”고 전했다. 또 에부르 오즈멘씨는 “한국문화원 개원 10주년을 축하한다”면서 “문화원 덕분에 한국에서 하고 싶은 많은 활동을 이곳에서 경험할 수 있다. 앙카라에 이런 센터가 있다는 것이 정말 행운”이라고 말했다.
박기홍 주터키한국문화원장은 “문화와 예술을 통한 공감만큼 강력한 소통은 없다고 생각한다”면서 “그동안 이룩한 성과를 바탕으로 양국 국민이 서로의 문화를 마음으로 이해하고 진정한 문화교류를 통해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 포스터 및 개막식 행사. (사진=주터키한국문화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