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강남 BIZ프라임센터’ 개점… 생산적 금융 본격 확대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 지역에 첨단 전략산업 기업을 전담하는 기업금융 특화 조직 ‘강남 BIZ프라임센터’를 개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강남 BIZ프라임센터’는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AI △미래 모빌리티 등 국가 첨단 전략산업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맞춤형 금융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신설됐다. 이곳은 기술력과 성장성을 중심으로 기업을 평가해 자금을 공급하는 ‘생산적 금융’ 실현의 핵심 거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센터 개점에 맞춰 첨단 전략산업 기술 기반 기업을 위한 ‘우리
서울시 청년수당, 진로 재설계부터 취업 연계까지… 서울청년 성장드라마 공개
서울광역청년센터는 ‘서울청년 성장드라마’ 영상을 1월 22일부터 기관 홈페이지와 유튜브, 서울시 게시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해 11월 진행된 ‘2025 서울시 청년수당 성장 수기 공모전’과 청년수당 참여자가 직접 작성한 ‘자기성장기록서’에서 청년수당 참여자의 성장 경험을 구체적으로 담아내 선정된 스토리 3편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서울시 청년수당은 미취업 또는 단기 근로 상태의 청년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활동지원금과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정책이다. 이번 ‘서울청년 성장
퀸잇, 2026년 셀러 간담회 개최… 동반 성장·셀러 지원 강화
라포랩스(대표 최희민·홍주영)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이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2026년 첫 셀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 체계를 강화하고 올해 퀸잇의 성장 비전과 주요 셀러 지원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퀸잇 사옥에서 진행됐으며 최희민 공동대표와 MD 그룹 실무진을 비롯해 약 170개 입점 브랜드 관계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사업 성과와 함께 2026년 주요 성장 전략이 공유됐다. 대형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ㄱ자]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공무원의 자기개발과 상시적인 일터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28일 인재키움tv에서 다양성과 대인관계를 주제로 한 특별강좌를 실시간 생중계한다.
이번 강좌는 국가인재원이 지난 3월 10일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명사 특강, 좌담회, 공연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하는 온라인 공개강좌 ‘온세상 지식탐구생활 안녕! 가치 들어요’의 4월 주제다.
그동안 ‘온세상 지식탐구생활 안녕! 가치 들어요’는 3월 10일 첫 회로 ▲코로나 우울 극복하기 ▲나를 지키는 마음건강 ▲세대별 다른 생각, 함께 공감하기 등을 다뤘고, 이어 3월 31일 2회에서는 ‘효과적인 글쓰기와 말하기’로 진행했다.

이번 특별강좌는 2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다양성과 성비위 예방 등 직장교육으로 활용 가능한 주제와 상사·동료와의 관계, 말하기 방법 교육 등 직장 내 소통 비결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강의는 국가인재원 진천본원에서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김경일 아주대 교수 등 해당 관련 분야의 최고 강사진이 출연해 흥미롭고 몰입도 높은 강의를 선사할 예정이다.
참석대상은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무원 누구나 가능하며, 다만 상시학습을 받기 위해서는 나라배움터(http://e-learning.nhi.go.kr)에서 수강신청을 해야 한다. 아울러 강의 종료 후에는 온라인 교육 자료로도 별도 제작해 제공한다.
국가인재원은 앞으로도 인문소양 강좌뿐만 아니라 성인지 감수성, 디지털리터러시 및 대국민 소통 등 법정 의무교육과 직무 공통 직무·소양교육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과를 공개강좌 형식으로 개설할 계획이다.
또한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해 매월 정기적으로 온라인 실시간 특별강좌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국정운영 성과 창출의 기반을 적극 마련하고 공무원의 자기개발과 업무역량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코로나19 방역 등 격무로 지친 공무원에게 깊은 공감과 존경의 박수를 보낸다”면서 “앞으로도 활력 넘치는 공직 문화를 위한 교육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