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허브, 한남동서 신진 디자이너 팝업스토어 개최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가 오는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데패뉴에서 ‘서울패션허브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국내 유망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8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패션허브가 주관하고 패션 전문 미디어 ‘데일리패션뉴스’가 협력한 ‘데패뉴 커뮤니티 프로젝트 with 서울패션허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성장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현재까지 총 7개 디자이너 브랜드에
[일간환경연합 장민주 기자]클릭 한번이면 30여년간의 부동산 정책 등 경제정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길이 있다.
한국개발연구원(KDI) 경제정보센터가 1990년대부터 현재까지 주요 경제정책 정보들을 시간순으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한 ‘경제정책 시계열서비스 종합포털(http://epts.kdi.re.kr)’ 서비스가 그것이다.
▲ 경제정책 시계열서비스 종합포털 메인 화면지난 30여년간 정부 보도자료는 물론 경제정책과 관련한 관계 부처·언론·학계 자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당시 정책이 등장한 배경과 사회 각계 반응까지 파악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일 뿐 아니라 정책담당자들이 정책을 기획하면서 관련 정보에 즉각 접근해 해당 정책의 역사적·사회적 맥락을 파악하고, 전문연구 결과 등을 참고해 좋은 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향후 KDI는 정책 대상 범위를 정부 출범부터 1990년대 이전까지로 확장해 범부처 경제정책 자료를 발굴하고, 이를 디지털·시계열화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KDI 경제정보센터 관계자는 “구축된 자료를 활용한 정책사례연구, 정책자료집과 멀티미디어 자료 등을 연계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