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강남 BIZ프라임센터’ 개점… 생산적 금융 본격 확대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 지역에 첨단 전략산업 기업을 전담하는 기업금융 특화 조직 ‘강남 BIZ프라임센터’를 개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강남 BIZ프라임센터’는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AI △미래 모빌리티 등 국가 첨단 전략산업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맞춤형 금융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신설됐다. 이곳은 기술력과 성장성을 중심으로 기업을 평가해 자금을 공급하는 ‘생산적 금융’ 실현의 핵심 거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우리은행은 센터 개점에 맞춰 첨단 전략산업 기술 기반 기업을 위한 ‘우리
서울시 청년수당, 진로 재설계부터 취업 연계까지… 서울청년 성장드라마 공개
서울광역청년센터는 ‘서울청년 성장드라마’ 영상을 1월 22일부터 기관 홈페이지와 유튜브, 서울시 게시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해 11월 진행된 ‘2025 서울시 청년수당 성장 수기 공모전’과 청년수당 참여자가 직접 작성한 ‘자기성장기록서’에서 청년수당 참여자의 성장 경험을 구체적으로 담아내 선정된 스토리 3편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서울시 청년수당은 미취업 또는 단기 근로 상태의 청년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활동지원금과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진로 탐색과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정책이다. 이번 ‘서울청년 성장
퀸잇, 2026년 셀러 간담회 개최… 동반 성장·셀러 지원 강화
라포랩스(대표 최희민·홍주영)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이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를 위한 2026년 첫 셀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 체계를 강화하고 올해 퀸잇의 성장 비전과 주요 셀러 지원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퀸잇 사옥에서 진행됐으며 최희민 공동대표와 MD 그룹 실무진을 비롯해 약 170개 입점 브랜드 관계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간담회에서는 지난해 사업 성과와 함께 2026년 주요 성장 전략이 공유됐다. 대형
[일간환경연합 한선미 기자]정부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을 막기위해 7일 종료될 예정이었던 영국발 항공편의 입국 중단조치를 21일까지 2주 연장하기로 했다.
또한 12일부터는 영국·남아공발 입국자의 경우 내외국인 모두 PCR 음성확인서를 제출해도 임시생활시설에서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음성확인시까지 시설에 격리조치한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2부본부장은 7일 정례브리핑에서 “7일 0시를 기준으로 국내에 영국과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가 총 15건 검출됐고 이중에는 영국의 변이 바이러스가 14건이 검출된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권 부본부장은 “지난 2일 영국 변이 바이러스가 확인된 확진자의 접촉자인 가족 3명의 검체에서 영국 변이 바이러스가 추가로 확인됐다”며 “이와 관련해서 추가접촉자 가족 1명에 대해서 역시 검체 분석을 진행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방역당국은 영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현재 변이 바이러스가 발생하는 국가로부터 입국하는 확진자에 대해 전장유전체 분석을 실시, 변이 바이러스 여부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면서 동시에 한층 강화된 해외입국자 방역조치를 시행중이다.
권 부본부장은 “그동안 모든 입국자를 대상으로 격리해제 전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1월 7일까지 영국발 항공편 입국을 중단했으며, 영국·남아공발 입국자에 대한 발열기준을 37.3°로 낮추고 비자발급을 제한하며 PCR 음성확인서 제출 의무화 등의 조치를 취한바 있다”면서 “일단 내일부터 영국발 항공편의 입국 중단조치를 1월 21일까지 2주 연장한다”고 밝혔다.
방역당국은 또한 오는 12일부터 영국·남아공발 입국자는 내외국인 모두 PCR 음성확인서 제출시에도 임시생활시설에서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음성확인시까지 시설에 격리조치할 예정이다.
권 부본부장은 “또한 이때 PCR 음성확인서 미제출시 내국인은 임시생활시설에서 진단검사 및 격리를 실시하고 외국인은 체류기간과 관계없이 입국금지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자가격리 대상자의 동거가족이 확진된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자가격리 대상자와 함께 거주하는 가족 및 동거인들에 대해서 기존에 안내하고 있는 생활수칙을 더욱 철저히 준수해주실 것을 강조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