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그룹, 1조6000억원 규모 ‘설날 특별 대출’ 실시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 계열사인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민족 최대 명절 설날을 맞아 1조6000억 원 규모의 ‘설날 특별대출’을 실시한다고 19일(월) 밝혔다. 설날 특별대출 지원은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유동성 해소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1월 19일(월)부터 오는 3월 19일(목)까지 운용된다. 운영 한도는 BNK부산은행 8000억원과 BNK경남은행 8000억원(신규: 4000억원, 기한 연기: 4000억원)씩 총 1조6000억원이다. 지원 대상은 장기거래 중소기업, 지역 창업 기업, 기술
설화수, 2026 ‘붉은 말의 해’ 윤조에센스 한정판 출시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신라시대 천마도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의 윤조에센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어둠을 뚫고 하늘을 달리는 백마의 역동적인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불꽃처럼 흩날리는 갈기와 꼬리, 다리 주변을 감싸는 신비로운 기운은 끊임없는 도전과 모험을 향한 힘찬 에너지를 상징한다. 특히 말 머리 위의 푸른 별은 희망을 의미하며 안장의 매화 문양은 설화수 브랜드 심볼과 연결된다. 주변을 수놓은 별빛과 불꽃 요소는 새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달려 나가는 진취적
[일간환경연합 신상미 기자]‘녹색 꽃양배추’라고 불리며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푸드 중 하나인 브로콜리. 항암 식품으로 잘 알려져있으며 비타민C가 레몬의 2배로 감기 예방과 피부 건강에 효과적인 식재료이다.

브로콜리의 효능
첫째, 칼륨 성분이 혈관 속에 쌓여있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고혈압, 고지혈증 등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다. 또한 빈혈을 예방하는 엽산과 당뇨병 환자에게 유익한 크롬도 함유하고 있다.
둘째, 비타민C 성분이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 주근깨와 기미 등을 예방, 피부 노화를 방지한다.
셋째, 비타민A 성분이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시력을 보호해 야맹증 등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다량의 칼슘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해줘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에 도움이 되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
좋은 브로콜리 구매·보관법
첫째, 꽃이 핀 것은 맛과 영양이 떨어지므로 꽃 피기 전의 브로콜리를 고르고, 너무 큰 것은 색이 변하고 줄기가 질기므로 녹색이 진한 것을 고른다.
둘째, 송이가 단단하면서 가운데가 볼록하게 솟아올라 있으며 줄기를 잘라낸 단면이 싱싱하다. 또한 줄기에 잎이 붙어 있고, 줄기 부분이 굵은 것이 좋다.
셋째, 날것은 바로 냉장보관을 하면 되고 데친 상태라면 물기를 빼고 지퍼백에 담아 냉동 보관한다.

브로콜리 손질법
첫째, 브로콜리는 송이가 뭉쳐있고, 표면에 기름막이 있어 흐르는 물에 세척 시 물이 잘 스며들지 않으므로 소금물에 30분 정도 담가 두면 꽃봉오리가 열리면서 벌레, 이물질 등이 제거된다.
둘째, 끓는 물에 데칠 때는 단단한 줄기를 먼저 넣고 송이를 나중에 넣어야 고르게 익으며, 살짝 데친 후 찬물로 헹궈주면 색이 선명해지고 싱싱함이 오래간다.
브로콜리 요리법
주로 데쳐서 다이어트식으로 먹기도 하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어 팩으로 만들어 사용하기도 한다. 또한 기름에 볶거나 기름이 포함된 드레싱을 곁들여 먹으면 비타민 A의 흡수력이 높아진다.
송이보다 줄기 부분이 영양가가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줄기까지 전체를 먹는 것이 좋다.
<자료=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